Q1
|
2021-2학기 수업 방식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
A1
|
단계
강의규모
구분
|
1 ~ 2단계
|
3단계
|
4단계
|
소
|
중
|
대
|
소
|
중
|
대
|
소/중/대
|
이론
(전공/교양/자유선택)
|
대면
|
대면/혼합
|
혼합
/비대면
|
대면/혼합
/비대면
|
혼합
/비대면
|
비대면
|
비대면
|
실험·실습·실기
|
혼합
|
평가(중간/기말)
|
대면 시험 원칙
|
비대면 시험(불가피한 경우 대면 시험)
|
2021-2학기 학사 운영은 강좌 규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수업방식 기준을 마련하였으며, 대면, 혼합(대면+비대면),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홈페이지 학사공지(https://www.daegu.ac.kr/article/DG159/detail/585466?pageIndex=1)의 2021학년도 제2학기 수업 운영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Q2
|
학기중에 수업 방식이 변경되나요?
|
A2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수업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학사공지https://www.daegu.ac.kr/article/DG159/detail/585466?pageIndex=1의 2021학년도 제2학기 수업 운영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Q3
|
학위증 및 교원자격증 수령은 어떻게 가능합니까?
|
A3
|
학위증 및 교원자격증은 2021. 8. 20.(금) ~ 9. 17.(금)까지 학과 사무실에서 인편 수령 가능합니다. *이 후 부터는 교무학사부(동편복지관 3층)에서 별도 수령 가능
취업에 필요한 졸업(학위)증명서는 온라인 발급, 팩스 민원 등 기존과 동일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증명발급 문의: 053-850-5135)
|
Q4
|
학교에 방문하지 않고 재학증명서(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
A4
|
인터넷증명발급신청, 정부24이용, 인근 민원실 창구를 이용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정보는 증명서 발급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대홈페이지-학사안내-발급·신청-증명서발급(https://daegu.ac.kr/page/144)
|
Q5
|
학과별 커뮤니티(단체 카톡 등)가 개설되어 있나요?
|
A5
|
학과마다 사정이 다를 수 있으니 학과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대학교 홈페이지-학사안내-수업및수강신청[2021학년도2학기 수업시간표] PDF 전체보기(p.1 학부(과)연락처 확인)
|
Q6
|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출석체크는 어떻게 합니까?
실제 학교에 가서 수업하는 강의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대구대학교에서 코로나 관련으로 실제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
A6
|
1. 수강신청
- 재학생: 8 17.(화) ~ 2. 20.(금), (09:00-17:00)
2. 수강변경(정정) 및 수강허가 신청기간
가. 수강변경(정정) 기간: 9. 3.(목), 9. 6.(월) 9. 7.(화)
나. 수강허가 신청(온라인) 기간: 9. 3.(목) ~ 9. 6.(월)
* 학교홈페이지 학사공지에 별도 안내 예정
3. 출석체크: 비대면수업으로 진행되는 과목의 경우 과목별 담당교수의 출석인정방법에 따른 출석 인정
(예: 스마트 LMS 과제물 제출에 대한 제출 완료로 출석 처리 또는 SNS 활용 질의 응답 등)
|
Q7
|
이번 학기부터 관찰실습이 예정되어 있었는데 가기로 했었던 실습지가 코로나로 인해 실습을 받아주기 힘들다고 하면 이번 학기 실습은 어떻게 진행해야 합니까?
|
A8
|
학생의 개별 계획으로 예정하였던 관찰실습이 업체의 방침에 따라 불가로 회신된 경우 대학에서 대체방안을 찾을 수는 없으며, 학과의 지도하에 이루어진 관찰실습이라면 학과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Q9
|
조별로 야외 실습이 있는 교과목의 수업은 어떻게 진행됩니까?
|
A10
|
담당교수님의 실습 대체에 관한 수업지도에 따라 이수하시면 됩니다.
|
Q11
|
개강 이후 코로나-19 확진자로 격리가 된다면 학기중 휴학이 가능한가요? 언제까지 휴학이 가능한가요?
|
A12
|
확진 판정과 관련한 서류 제출 시 가능합니다. 다만, 등록금 환불과 관련한 처리는 [대구대학교등록금에관한규정]에 따라 진행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13
|
2주간 격리되어 있어서, 수업(대면/비대면)을 이수하지 못했습니다.
온라인 수업도 유고결석원 처리가 되는지요? 아니면 온라인 수업은 이수기간이 언제까지 인가요?
|
A14
|
2주간 격리 대상이 되어 대면 수업은 유고결석 인정이 되며 A15 답변 내용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비대면 온라인 수업은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기에 유고결석 대상이 되지않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 출석 인정은 담당교수 재량에 따라 인정기준이 정해지므로 본인 수강신청 과목의 LMS 페이지에서 출석인정 기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Q15
|
코로나-19 확진자라 수업을 이수하지 못했습니다. 유고결석 처리가 가능한가요?
|
A15
|
확진환자는 확진일로부터 4주 이내로 유고결석 인정이 가능합니다. 유고결석 사유 소멸 후 단과대학(학과) 행정실을 방문하여 유고결석 확인서를 발급받아 각 과목 교원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유고결석 신청서 및 보건소 등에서 발급한 공식적인 서류 구비) 이와 관련하여 교과목 담당교원께는 사전에 연락을 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16
|
자가격리대상자가 되면 과제 제출 등은 어떻게 합니까?
|
A16
|
과제는 정상적으로 수행하셔야 합니다.
|
Q17
|
조별과제, 조별수업과 같은 사람들과 많이 접촉해야 하는 수업은 어떻게 진행됩니까?
|
A17
|
조별 과제, 조별 수업의 진행방식은 강의 담당 교수가 수업방식을 결정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
Q18
|
수업 운영방식은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
A18
|
수업 운영방식은 수강신청시 담당 교수가 작성한 수업계획서의 강의내용에서 수업방법을 참고하고, 최종적으로 담당 교수에게 확인 하기 바랍니다.
|
Q19
|
개강 후 강의(대면, 비대면) 운영방식이 변경 될수 있나요?
|
A19
|
코로나19 전염병 확산 여부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사공지(https://www.daegu.ac.kr/article/DG159/detail/585466?pageIndex=1) 2021학년도 제2학기 수업 운영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Q20
|
온라인 강의와 대체수업 방법과 진행여부는 어떻게 됩니까?
|
A21
|
수업운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수업을 진행하되 세부 내용은 수강신청 과목별 수업계획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22
|
편입생이 코로나19 감염 우려와 같은 사유로 첫 학기 휴학이 가능 합니까?
|
A23
|
불가합니다.
현재 본교에서는 개강일에 맞춰 학사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에진행으로 대책(안)을 공지하였으며, 현재 계속 대책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우려하시는 부분을 막고자 노력중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