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 단체 기념사진][대학원] 경북 안동서 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 개최- 최철영 대학원장, 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 회장 활동- ‘새 정부의 교육정책과 고도혁신인재육성방안’ 주제 발표.토론전국대학원장협의회(회장 최철영)는 지난 9월 26일 경북 안동시 도청 신도시에 소재한 스탠포드호텔에서 ‘새 정부의 교육정책과 고도혁신인재육성방안’을 주제로 2025년 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를 개최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국정기획위원회 사회2분과(교육 및 문화체육) 위원장으로 새 정부의 대표적 교육정책인 ‘서울대 10개 만들기’ 등 교육정책을 총괄한 홍창남 전 부산대 부총장이 이재명정부 교육정책에 대해 발표를 했다.토론회는 중앙대 대학원 김이경원장을 좌장으로 연세대 대학원 김현철원장, 부산대 대학원 이재우원장, 충남대 대학원 이충균원장, 조선대 대학원 이제홍 원장이 각 권역을 대표하여 토론을 맡아 진행했다.대학원장협의회는 AI와 친환경에너지 등 첨단산업분야에서 대학원 교육을 통한 초고도우수인재의 양성에 국운을 걸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있는 세계적 추세에 대해 논의했다.[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 이철우 경북도지사 축사 사진]또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경쟁력 있는 자주적 교육생태계의 조성보다는 단지 첨단분야 R&D 예산 확대만으로 결과를 기대하는 근시안적인 한국 고등교육정책의 한계를 지적하기도 했다.[제58대 전국대학원장협의회 행사장 전경 사진]최철영 전국대학원장협의회 회장은 “새 정부는 서울대 10개 만들기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각 지역의 우수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학원 교육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는 지역에서 고도 우수인재를 키워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는 국가균형발전의 의미를 갖는 만큼 전국대학원장협의회 또한 기존의 서울 또는 대도시 개최 관행을 깨고 지방의 중소도시에서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이어 “이번 토론회가 경북지역이 가지고 있는 AI와 K-컬쳐 융합인재육성정책을 국가에 알리고, 전국의 대학원장들이 각 지역의 대학원발전을 위한 방안을 새 정부에 제시하는 뜻깊은 첫걸음이 됐다”고 강조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10-04[산업디자인학과,2025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참가 기념사진][RISE사업단&산업디자인학과] 2025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참가- 한국교통안전공단 주최 국내 최대 규모의 튜닝카 박람회- 한국 전통 패턴을 활용한 랩핑 머스탱과 베스파 오토바이 선보여우리 대학 산업디자인학과는 RISE사업단 로컬맞춤형R&D센터와 함께 지난 9월 26일과 27일 한국교통안전공단 튜닝안전기술원에서 열린 ‘2025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에 참가했다.올해로 4회째를 맞은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튜닝카 박람회로, 전국의 기관·기업·대학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표 축제다.[한국 전통 패턴을 활용한 랩핑 머스탱과 베스파 오토바이 사진]산업디자인학과는 이번 행사에서 경북지역 내 튜닝디자인 산업 활성화와 지산학연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시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한국 전통 패턴을 활용한 랩핑 머스탱과 베스파 오토바이 등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산업디자인학과,2025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체험 부스 사진]박진우 산업디자인학과장은 “이번 참여는 단순히 전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 기업과의 기술 교류와 공동 프로젝트로 이어지는 의미 있는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RISE사업단 로컬맞춤형R&D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실무형 인재를 키우고, 지역 산업 혁신을 이끌 튜닝디자인센터 구축에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산업디자인학과,2025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참가 학생 사진]한편, 우리 대학 RISE사업단 로컬맞춤형R&D센터는 맞춤형 R&D를 통한 경북-기업-대학의 동반성장을 비전으로 경북형 산학연 밸류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사업 목표로 삼고,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AllSET기업지원, 재직자교육, 시제품제작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최용호 RISE사업단 로컬맞춤형R&D센터장은 “앞으로도 교내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알리고 운영해, 실제로 경북-기업-대학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10-04[차세대반도체 교육연구센터 차세대 반도체 특강 단체 기념사진][차세대반도체혁신융합대학] 지역 고교생 대상 차세대 반도체 특강 실시- 수성알파시티데이즈 위한 차세대 반도체 교육 실시- XR(확장현실) 기기를 활용한 반도체 공정 실습 체험 등우리 대학이 지난 9월 23일 수성알파시티데이즈의 일환으로 수성구 알파시티에 위치한 차세대반도체 교육연구센터에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차세대 반도체 특강’을 개최했다.[차세대반도체 교육연구센터 차세대 반도체 특강 사진]올해 3회째를 맞는 수성알파시티데이즈는 입주 기업들과 인근 주민들이 즐기는 산업과 문화가 융합된 축제의 장으로, 이번 행사에서 우리 대학은 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을 차세대반도체 교육연구센터로 초청해 반도체 산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차세대반도체 교육연구센터XR 기반 실습 체험 사진]이번 교육은 우리 대학 차세대반도체혁신융합대학센터 성병호 교수가 맡아 ▲생활 속 반도체의 역할 ▲미래 산업과 진로 탐색 ▲XR(확장현실) 기기를 활용한 반도체 공정 실습 체험 등을 진행했다.특히 XR 기반 실습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직접 가상환경에서 반도체 공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돼, 청소년과 지역민들이 반도체 산업을 보다 흥미롭고 현실감 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우리 대학은 이번 특강을 통해 반도체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세대가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10-04[라온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왼쪽부터 박순진 총장, 박재숙 대표][홍보팀] 라온엔터테인먼트와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지역 인재 양성 및 현장 실습·취업 연계 등 다각적 협력 추진- 실무 기반의 교육 협력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 산학협력 모델 구축우리 대학이 지난 10월 1일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박재숙)와 성산홀 2층 대회의실에서 게임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콘텐츠 개발 및 공동 연구를 비롯해 학생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 연계 등 실질적인 교육·연구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라온 소속 직원의 대학원 진학을 지원하는 등 상호 발전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온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협약식 박재숙 대표 인사말 사진]이날 협약식은 박순진 우리 대학 총장과 박재숙 라온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관련 분야의 콘텐츠 개발 및 공동 연구 ▲학생 현장실습·인턴십 및 취업 연계 ▲라온 소속 직원의 대학원 진학 장학 지원 ▲인적·물적 교류 및 정책 협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라온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협약서 서명 사진]이번 협약을 토대로 우리 대학은 지역 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인재 양성을 강화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는 실무 기반의 교육 협력으로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산학협력 모델을 실현하게 됐다.[라온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협약식 단체 기념사진]박재숙 라온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대의 우수한 인재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순진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손잡고 게임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인재 양성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기회로, 학생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5-10-042025-10-03
2025-10-02
2025-10-02
2025-10-02
2025-10-02
2025-10-02
2025-10-02
2025-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