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선정된 김예지 학생(오른쪽)과 김명권 지도교수(왼쪽)사진][물리치료학과] 김예지 석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선정- 김명권 교수 운동조절연구실서 연구 수행..1년간 1200만원 지원- 안뜰 재활이 파킨슨 환자의 균형 및 보행 능력에 미치는 영향 연구우리 대학 재활과학과 물리치료전공 석사과정생인 김예지 학생이 ‘석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에 최근 선정됐다.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이공분야 석사과정생들이 연구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비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김예지 학생은 김명권 교수의 운동조절 연구실(Motor control laboratory)에서 석사학위 과정을 수행 중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1년간 총 1,2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그는 ‘안뜰 재활이 파킨슨 환자의 균형 및 보행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연구를 수행 중이며, 이를 통해 안뜰 재활의 신체 기능 회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연구할 계획이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4-10-11[서비스디자인전공 수상 기념사진: 왼쪽부터 장지청 학생, 유상원 주임교수, 탕천천 학생 순][서비스디자인전공] 박사과정 중국유학생 부부,국내·외 디자인 공모전 연이은 수상- 중국 미래디자이너·전국대학디지털예술디자인경진대회 전국 3위 수상- 'INSPECT-X 순찰 로봇'으로 파리 디자인 어워드서‘Winner’상 수상우리 대학 일반대학원 서비스디자인전공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장지청(ZHANG ZHICHENG)·탕천천(TANG TIANTIAN) 학생이 최근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주목받고 있다.남편인 장지청 학생과 아내인 탕천천 학생은 부부 관계로, 힘든 유학 생활에서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등 학업과 결혼 생활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이 부부는 최근 중국 교육부 주최로 열린 ‘미래디자이너·전국대학디지털예술디자인경진대회’의 지역 대회(장쑤성)에서 탕천천 학생이 1등상, 장지청 학생이 2등상을 받았다. 이어진 전국 대회에선 한 팀으로 출전해 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이 대회는 중국 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학생 디자인 경진대회 중 하나로, 디자인의 혁신성과 사회적 기여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매년 수천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경쟁을 벌인다.이들은 ‘고향의 차’라는 주제로 중국 ‘쑤저우’ 시의 특징과 한국문화를 결합한 새로운 브랜드를 창작한 작품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또한 이 부부는 올해 프랑스에서 열린 '파리 디자인 어워드(DNA Paris Design Awards 2024)'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 대회는 전 세계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다.이 대회에서 이 학생들은 'INSPECT-X 순찰 로봇'이라는 프로젝트로 'Winner'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 프로젝트는 중국의 한 회사의 무인 배송 차량에 대한 디자인과 시제품을 개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이밖에 탕천천 학생은 지난해 10월 ‘BIAF 2023 부산국제예술제’에서 중국 전통 부채에서 도출한 디자인 컨셉의 작품으로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대회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장지청 학생은 “2016년 대구대와 중국 쑤저우 대학 간 작품 교류전에 참가하면서 대구대를 알게 됐고, 이후 박사과정을 준비하면서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전공에 관심을 갖고 한국 유학을 오게 됐다”면서 “아내와 함께 공부하는 것이 유학 생활에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탄천천 학생은 “디자인은 새로운 창작의 과정이기 때문에 중국과 한국에서 느끼는 문화적 경험을 접목해 새로운 디자인을 창출하는 것이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는 원동력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국제적인 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서비스디자인전공 수상 작품 설명 사진]유상원 서비스디자인전공 주임교수는 “한국 유학을 와서 쉽지 않은 박사과정 공부를 하면서 부부가 서로 의지하며 꿈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 흐뭇하다.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4-10-11[명경재 UNIST 교수, K-PACE센터 발전기금 전달 사진: 왼쪽부터 박순진 총장, 명경재 교수][K-PACE센터] 명경재 UNIST 교수, 대학 발전기금 3,100만 원 기탁- 2021년 시작으로 7회 걸쳐 총 3,100만 원 기탁- K-PACE센터 장학금 및 교육환경 개선 위해 활용우리 대학 K-PACE센터(센터장 김화수)에 재학 중인 명지호 학생의 학부모인 명경재 UNIST 교수(바이오메디컬공학과 특훈교수)와 조은희 여사가 대학 발전기금 3,100만 원을 기탁했다.K-PACE센터는 지난 10월 10일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2층 접견실에서 박순진 총장,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초대 센터장), 김화수 K-PACE센터장, 명경재 교수, 조은희 여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개최했다.[K-PACE센터 발전기금을 기탁한 명경재 교수(왼쪽)와 조은희 여사(오른쪽)]명 교수는 지난 2021년 아들의 K-PACE센터 입학에 맞춰 대학 발전기금을 처음 기탁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7회에 걸쳐 총 3,100만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 발전기금은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인 K-PACE센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교육환경 개선에 쓰이고 있다.이날 전달식에서 어머니인 조은희 여사는 “대구대 K-PACE센터만큼 발달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교육과 생활에 세심히 신경써 주시는 곳은 찾아보기 어렵다”면서 “센터 발전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발전기금을 계속 기탁하고 있다”고 말했다.[K-PACE센터 발전기금 전달식 간담회 사진]김화수 우리 대학 K-PACE센터장(언어치료학과 교수)은 “대구대와 K-PACE센터의 설립정신에 깊게 공감하는 마음으로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온정을 나눠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소중한 뜻에 따라 학생들이 좋은 환경, 좋은 커리큘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우리 대학 K-PACE센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3년 과정의 비학위 교육과정으로, 재학 기간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의사소통, 자립생활, 직무지도 기술 등 총 90학점의 수업과 1,000시간의 인턴실습을 통해 졸업 후 당당한 사회인으로 진출하고 있다.※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4-10-11[2024 가을축제 주막촌 운영 학과(단대) 후배사랑 장학기금 전달 사진][학생회] 가을축제 주막촌 모금액 300만 원 후배사랑 장학기금 기탁- 주막촌 운영한 26개 학과 및 단대 참여- 가을축제, 재학생과 지역민 화합의 장가을 축제 때 주막촌을 운영했던 단과대학 및 학과 학생들이 후배사랑 장학기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우리 대학은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24 가을축제’를 열고 20대 청년은 물론 고교생, 만학도, 외국인 유학생, 지역민이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대학 축제의 꽃인 ‘주막촌’에는 단과대학 및 학과 26개가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주막에서 다양한 음식 메뉴를 선보이며 선후배와 친구, 학과 교수 등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만학도 학과인 글로컬라이프대학 주막은 ‘엄마 손맛’을 내세워 손님의 발길이 이어졌고,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국의 음식을 선보이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주막촌 운영 학생 대표로 장학금을 전달했던 이재현 경영대학 학생회장은 “주막을 운영해 생긴 수익금은 대구대 학우들이 낸 돈이기 때문에 대학 발전기금으로 전달해 그 혜택이 학생들에게 되돌아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면서 “기부에 동참해 주신 학우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미래 신입생들을 위해서라도 이런 좋은 의미의 기부 행사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2024 가을축제 주막촌 사진]※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2024-10-102024-10-14
2024-10-14
2024-10-14
2024-10-14
2024-10-14
2024-10-14
2024-10-14
2024-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