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코로나19 관련 FAQ

코로나19 관련 FAQ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취업처-대학일자리센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3-16 13:00:49    조회수 : 255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Q1  교내에서 진로 및 취업상담을 받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A1  네.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무료로, 진로 및 취업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진로상담의 경우 본인의 흥미/적성 등에 맞는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필요에 따라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더불어, 취업준비/구직역량 강화/자기소개서 첨삭/면접 준비 등도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보실 수 있으며, 구직 역량 강화를 위한 고용정책 안내도 진행합니다.

 

Q2  대학일자리센터 진로/취업상담 서비스를 받고 싶긴 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대면상담이 꺼려지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2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대학일자리센터도 대면상담 외 유선 및 온라인 상담(이메일)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청년 워크넷을 통해 상담 예약을 해주시면, 희망 상담 내용을 확인 후 상담 희망 일자 1일 전, 16시 이후에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상담예약은, 상담 희망일 전날 15시 이전까지 완료해야 원활히 안내 받을 수 있음.

상담 예약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09:00-16:00까지입니다.(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온라인(이메일) 상담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건가요?

 

Q3  온라인(이메일) 상담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건가요?

A3  예를 들어, 자기소개 첨삭 상담을 이메일로 진행 시 작성파일을 컨설턴트에게 전송 후 컨설턴트가 내용에 대한 보완점, 피드백 등을 이메일로 첨삭하여 보내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상담이 필요한 부분은 유선으로도 가능합니다.

면접 컨설팅 역시, 온라인으로 예상 질문 및 답변 내용을 주고 받으며 피드백을 드릴 수 있습니다.

 

Q4  만약 상담 예약 관련 문자를 받지 못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4  상담 희망 날짜 전날, 16시 이후에 상담 예약 확정 문자를 발송 드립니다.

혹시나, 상담 예약 일자/시간을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전화를 드려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Q5  온라인/유선상담을 할 경우 시간은 제가 지정할 수 있는 건가요?

A5  네. 그렇습니다. 상담 신청을 할 때, 상담을 희망하는 날짜와 희망 시간, 그리고 상담 받고 싶은 내용을 작성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해당 일자/시간에 상담이 불가할 경우 희망일 1일전 16시 이후에 개별 연락을 드려 날짜 및 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상담 예약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09:00-16:00까지입니다.(점심시간 12:00-13:00 제외)

 

Q6  그럼 상담 예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6  1. ‘청년 워크넷회원가입 < 2. ‘청년 워크넷접속 < 3. 상단 메뉴 우리학교 취업지원실상담예약 선택 < 4. 지역명 경북 경산시’ / 학교명 대구대학교선택 < 5. 학과 및 학년 작성 < 6. 상담 희망 일자 선택 < 7. 상담 희망분야, 시간, 상담 희망내용 작성 < 8. 최종예약하기를 해주시면, 상담 예약이 됩니다.

다만, 주의해주셔야 할 점은 당일 예약이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상담 희망일 하루 전 15시 이전에 예약한 건에 대해서만 상담 확정이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담예약방법 이미지 파일 첨부)

 

Q7  상담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본인 인증이 안되 상담 예약이 불가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7  사이렌24( http://siren24.com ) 사이트에 접속하여 실명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실명등록 인증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실명등록 신청 후 고객센터(1577-1006)으로 연락하여 바로 확인을 요청하면 됩니다.

 

Q8  상담은 11회만 가능한가요? 또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가 있나요?

A8  네.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150분 상담을 원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은 일회성으로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진로 설정 및 취업을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Q9  대학일자리센터는 고학년들이 주로 상담을 받던데, 저학년/졸업생도 참여가 가능한가요?

A9  네. 진로 및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참여 가능합니다.

저학년의 경우 구직준비 및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고학년이나 졸업생들도 진로상담 뿐 아니라 구직역량 강화 및 구직 스킬 강화를 위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청년구직자(타대학)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Q10  혹시 상담 시, 추가적으로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을까요?

A10  네. 상담 확정이 될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자료제출이 필요합니다.

유선 및 온라인(이메일) 상담의 경우에도 본인 확인 절차는 거쳐야 하므로, 본인 확인을 위한 자료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가 종식된 후, 본인 확인을 위한 구직신청서 제출 및 본인 확인 자료 제출을 위한 방문 요청을 드릴 수 있습니다.

 

Q11  정상 등교를 하게 되면 그때는 대면상담 진행이 가능할까요?

A11  네. 재택수업 기간이 지나고 정상 등교 시에는 대면 상담이 가능하며, 혹시라도 불가능한 상황이 있다면 추후 재공지 하겠습니다.

 

Q12  대학일자리센터 위치 및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A12  - 위치: 대구대학교 W2-5 진로취업관 2201호 대학일자리센터

       - 전화번호: 053-850-6781~7

         문의사항 있을 시 연락 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