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조형예술대학] 국제 디자인 컨퍼런스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7-28 15:10:08    조회수 : 329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국제 디자인 컨퍼런스 개최 

 

우리 대학 조형예술대학(학장 송록영)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조형예술대학2호관 전시관에서 하계 국제 디자인 컨퍼런스(Summer Invited International Design Exhibition & Conference)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시는 한국디자인문화학회(KSDC) 및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KIDRS)와 함께 주관했다. 물론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하여 학생 참여를 제한하고, 오프닝 리셉션도 최소한의 규모로 진행했다. 모든 참석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했고, 출입문에서의 발열 체크 등 방역지침도 철저히 준수했다.

 

전시 주제는 ‘인간과 지구 그리고 디자인의 역할(Humans and the role of the district and design)’이었다. 미국, 중국, 일본 등 회원국 디자이너들의 흥미로운 컨셉을 표현한 다양한 작품이 소개되었다. 산업디자인학과장을 맡고 있는 조유석 교수도‘Aurangabad #2’제목의 작품을 전시했다. 특히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인간과 지구를 디자인한 의미심장한 작품도 엿볼 수 있었다.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12건의 학회지 논문도 발간되었다.

 

이번 전시를 준비한 융합예술학부 김정환 교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외부의 많은 아트센터에서도 휴관을 하거나 전시 행사를 축소하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대학이 이번 학회 전시의 호스트 기관이 되었습니다. 비록 과거보다 훨씬 적은 규모였지만 전시를 개최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일의 사태를 위해 학생들은 참석하지 않았고, 회원국 디자이너들만이 작품을 준비했으며 전시실도 직접 꾸몄습니다.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참여하지 못해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라도 공개한 작품을 감상하면서 공부하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조형예술대학 홈페이지
   https://daegu.ac.kr/page/271

 

※ 사진설명
   1. (메인) 전시 참가자 단체
   2. (상단) 참가 디자이너들의 전시 작품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