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유아특수교육과] 장애 영유아와 함께한 어린이날 행사 ‘까꿍잔치’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4-05-20 17:52:50    조회수 : 463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유아특수교육과 장애 영유아와 함께 한 '까꿍잔치' 단체 기념사진]

[유아특수교육과] 장애 영유아와 함께한 어린이날 행사 ‘까꿍잔치’

- 올해로 11년째 함께한 동광&동광장애아어린이집과의 어린이날 행사
- 나만의 가방 꾸미기, 손목시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우리 대학 유아특수교육과(학과장 백상수)가 지난 5월 3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동광어린이집과 동광장애아어린이집 영유아들과 함께하는 ‘까꿍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함께한 동광장애아어린이집은 올해로 11년째 우리 대학 유아특수교육과와 함께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유아특수교육과 학생들이 준비한 몸짓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 공연에서는 영유아의 흥미를 고려한 노래를 선정해 영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했다. 이후 ‘오늘은 내가 주인공! : 왕관 꾸미기’, ‘나는야 멋쟁이! : 타투 스티커’, ‘지금이 몇 시지? : 손목시계 만들기’, ‘내 꿈은 화가랍니다! : 스크래치 종이’, ‘내 가방을 자랑할게요! : 가방 꾸미기’, ‘몸짓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유아특수교육과 장애 영유아와 함께 한 '까꿍잔치' 행사 사진]

또한 이날 장애 영유아들은 나무가 많은 사범대학 근처를 산책하며 경치를 구경하고, 정자 아래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시간을 보냈다. 유아특수교육과 학생들은 장애 영유아들과 1:1로 매칭돼 함께 하루 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예비 교사’로서의 역량을 쌓았다. 

권민송 유아특수교육과 학생회장은 “이번이 입학 후 세 번째로 참여한 ‘까꿍잔치’였는데, 힘든 준비과정이었지만 오늘 하루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며 웃는 모습을 보니 힘들었던 기억이 모두 사라지고 유아특수교육, 유아특수교사라는 것에 더욱 애정이 생겼다”고 말했다.


백상수 유아특수교육과 학과장은 “학생회가 주축이 되어 지역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학생회가 자랑스럽고, 학생들이 역량 있는 유아특수교사로 성장해 가는 모습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유아특수교육과 장애 영유아와 함께 한 '까꿍잔치' 행사 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