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 본문 글자 크기 크게
  • 본문 글자 크기 원래대로
  • 본문 글자 크기 작게
  • 인쇄

DU 스토리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대학혁신사업추진단] 2022 성과확산포럼 개최
작성자 : 최영무 작성일 : 2023-01-20 13:34:35    조회수 : 22740
공유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 단체 기념사진]

 

[대학혁신사업추진단] 2022학년도 성과확산포럼 개최

 

- ‘대내외적 협력을 통한 대학 상생과 성과확산 방안 제안’ 주제로 발표·토론
- 남궁문 원광대 교수 기조강연 외에 각 주제별 발표 및 종합 토론 진행

 

우리 대학 대학혁신사업추진단(단장 정철)이 지난 1월 18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 우리 대학은 ‘대내외적 협력을 통한 대학 상생과 성과확산 방안 제안’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춰 대학혁신의 방향성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2주기를 맞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중앙 집중적으로 진행되던 교육부 중심의 대학평가에서 지방분권적으로 변화하는 경향에 따라 지역사회 중심의 혁신과 지자체의 역할, 대학 간의 공유 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키워드로 떠올랐다.

 

포럼은 최병재 부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남궁문 원광대 교수의 기조 강연, 우리 대학 김정완 기획부처장(前 대학혁신사업추진단장) 주제 발표, 김희정 교수학습개발센터 교수 성과 발표 등이 진행됐다.

 

남궁문 교수는 ‘산학연계 교육 실현이 지역과 대학의 경쟁력’이란 주제로 대학의 산학연 및 지역 연계와 학과 특성화에 기반한 교육이 향후 교육혁신의 방향성이라는 내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김정환 부처장은 ‘대학 간 공유협력을 통한 상생-재활·보건·복지 공동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을 주제로 발표하고, 김희정 센터장은 ‘협력적 네트워크를 통한 학생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과공유’에 대해 그간의 성과를 설명했다.

 

또한 중국어학과 허지현 학생은 ‘창의융복합전공 비쥬얼아트매니지먼트 참여 우수사례’를, 대경강원권 대학협의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그린토피아 팀(지역사회개발·복지학과의 장정원 학생 외 3명)은 ‘ESG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대학의 혁신적인 교과, 비교과 우수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교육혁신원의 김영준 교육혁신팀장이 ‘대학 특성화와 연계한 DU-혁신선도분야 육성 사례-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전공연계 비교과 운영’을 주제로 학과 특성화와 연계한 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발표했다.

 

성과확산 포럼의 마지막 순서로 김민희 교육혁신원장(좌장)과 4명의 패널 교수(교무처장, 기획부처장, 성산교양대학장, 비교과교육혁신센터장)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체계적인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제안’이라는 주제로 종합토론을 진행했다.

 

패널 교수들은 각 부처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이러한 성과를 관리하기 위한 제도, 조사/분석 등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과 전체 대학 차원에서 필요한 성과관리시스템 수립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정철 대학혁신사업추진단장(기획처장)은 “이번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을 통해 많은 우수 성과들을 함께 공유하고 대학 간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보는 중요한 자리가 됐다”면서 “‘앞으로 대학 상생을 통한 대학 발전을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사업운영에 교내 구성원 모든 분들의 지속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성과확산포럼 주제 발표 장면]

 

[성과확산포럼 종합토론 장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