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경찰학부]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표창 수상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3-01-19 14:35:27    조회수 : 5448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표창 수상 기념사진]

 

[경찰학부 경찰행정학 전공] 경북자치경찰위원회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아름’, '이음' 표창 수상

 

- 2022년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소속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1기 활동 

- 경찰학부 아름 팀(박도희, 김은정, 이윤빈),  이음 팀(정민겸, 권명희, 권우준, 김지윤) 수상

 

우리 대학 경찰학부(경찰행정학전공)의 재학생으로 구성된 ‘아름’팀과 '이음' 팀이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1기 우수 앰버서더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우리 대학 경찰학부 학생들은 지난 12월 27일 피에스타에서 열린 '2022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1기 해단식'에서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경찰학부(경찰행정학전공) 3명(팀장: 박도희, 팀원: 김은정, 이윤빈)으로 구성된 팀 ‘아름’은 바를 아(雅), 찰 늠(凜)으로 바르고 꿋꿋하고 의젓하다는 뜻이다.

 

이 팀은 팀 이름처럼 책임감을 가지고 2021년 새롭게 도입된 자치경찰제도에 관해 도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자치경찰제를 알리고자 성실히 활동에 참여하였다.

 

경찰학부(경찰행정학전공) 4명(팀장: 정민겸, 팀원: 권명희, 권우준, 김지윤)으로 구성된 '이음' 팀도 시민과 자치경찰관의 관계를 이어보자는 의미로 자치경찰제를 홍보하는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는 지난 6월 '내가 만드는 자치경찰 치안 서비스, 도민과 함께하는 경북자치경찰'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 경북권 8개 대학 총 50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출범하였다.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1기는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총 7개월간 대학생들과 소통 및 공감을 통해 청년층의 시각에서 자치경찰을 알리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였다.

 

또한, 홍보 컨텐츠 제작 및 각종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활동으로 자치경찰을 홍보함에 앞장섰으며, 직접 치안 수요조사를 통한 다양한 창의적인 치안 정책 제언 등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경북 도민들과 청년층의 관심을 이끌었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하는 각종 행사 및 토크콘서트에도 참가하는 등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였다. 그 결과, 우리 대학 경찰학부(경찰행정학전공) '아름'팀과 '이음'팀은 매월 미션마다 우수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아름’ 팀은 “팀원 모두가 자치경찰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지식을 쌓을 수 있어 전공에 대하여도 임하는 자세가 달라졌고 활동을 통하여 우리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가지게 되었다”면서 “7개월 동안 성실히 활동에 임했던 만큼 우수팀에 선정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음' 팀의 팀장인 정민겸 학생은 "팀원들과 함께 자치경찰제를 홍보함으로써 경북자치경찰위원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좋았다"면서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팀원간의 합과 개개인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도 감사했는데 표창장까지 받는 좋은 결과까지 이루어져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경북자치경찰 대학생 앰버서더 ‘아름’, ‘이음’의 활약은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 인스타그램 gbpolice_commission (https://instagram.com/gbpolice_commission?igshid=YmMyMTA2M2Y=)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우리 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떡잎방범대' 팀도 우수 엠버서더로 표창을 수상했다. 이태욱 팀장을 주축으로 최형욱, 전다원, 김세훈 학생으로 구성된 이 팀은 활동 기간경북 치안과 관련된 다채로운 영상 및 콘텐츠를 제작해 매달 우수 콘텐츠로 선정되기도 했다.

 

[경찰학부 '이음' 팀 수상 기념사진]

 

[경찰학부 '아름' 팀 수상 기념사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팀 '떡잎방범대' 팀 수상 기념사진]

 

※ 해단식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FIF3emETx0&feature=youtu.be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