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식품영양학과] 대학원생 논문 구술발표 우수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6-25 11:42:46    조회수 : 244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학원생 논문 구술발표 우수상 수상

 

우리 대학 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학과장 배현주) 양동훈(지도교수 이미령) 석사과정생이 제82회 (사)한국낙농식품응용생물학회 대학원생 논문 구두 발표 경진대회에 참가해 여송미래낙농과학상 구두발표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지난 2일 전라북도 고창의 매일유업 상하농원 대강당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낙농식품과 응용생물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양동훈 학생은 ‘Physicochemical, rheological and sensory properties of non-fat yogurt fortified with milk protein hybrid delivery systems of lactobacillus rhamnosus GG’ 제목으로 연구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유단백질 하이브리드 전달체 제조기술을 이용해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의 식품소재로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됐으며,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함유한 요구르트의 물리화학적 및 관능적 특성을 기존 성분과 비교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

 

양동훈 학생은 “이미령 교수님의 지도로 이번 연구 과제를 수행할 수 있었고,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서도 많을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지도교수님을 비롯해 함께 연구하는 동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 연구에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학회 참석은 대구대 창업지원단의 창업선도대학 실험실 특화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식품영양학과에서는 학부 및 대학원생의 외부 학회 발표 참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양동훈 석사과정생 발표 장면


 ※ 대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홈페이지
   https://fn.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