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소희, 간호 '11] 서울아산병원에서 우수직원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6-25 16:37:16    조회수 : 257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서울아산병원에서 우수직원상 수상 

 

우리 대학 간호학과(학과장 장순양) 2회 졸업생인 김소희 주임이 서울아산병원 간호사로 근무하면서 우수직원상을 수상했다. 

 

김소희 동문은 중환자간호팀 내 Emerging Infectious Disease Team(EIDT) 팀원으로서 코로나19 의심환자 선별격리중환자실 및 확진환자 격리중환자실에서 근무했다. 중환자실 전체의 감염관리 활동을 하면서 코로나 환자 발생 시 긴급대응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치열한 코로나 진료 현장 속 김소희 동문의 스토리를 들었다.

 

<인터뷰 내용> 
Q. 코로나 환자를 진료했던 에피소드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그동안 코로나 환자를 간호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처음 격리구역에서의 긴장감, 땀에 흠뻑 젖은 방호복, 이·삼중 장갑 착용 후 간호 술기 등 전에는 겪지 못한 어려운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여름 호흡곤란 증상으로 시행한 검사에서 코로나 확진을 받고 갑작스럽게 입원한 중년남성이 떠오릅니다. 격리병동에 이송되어 음압 휠체어 속 환자의 얼굴은 잔뜩 긴장하고 두려운 기색과 역력한 표정으로 식은땀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가족들에 대한 걱정을 하면서 간단한 질문에도 겨우 대답했고, 이후 호흡곤란이 악화돼 인공호흡기 치료를 한 달여간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음성 결과가 나와 일반 병동으로 이동했고, 그동안 치료과정으로 건강을 회복한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그 환자는 제 손을 잡으며 눈물 젖은 눈으로 저의 간호 덕분에 살아서 나간다고 말했습니다. 이때 느낀 감동과 보람은 오랫동안 남았습니다. 앞으로도 환자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위안을 주면서 전문성을 갖춘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Q. 서울아산병원의 간호사 채용 과정이 궁금해요.
서류전형 후 AI 면접,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을 시행합니다. 실무진 면접의 경우 케이스스터디(case study) 평가가 포함되고, 본원의 인턴십 과정을 수료하면 면제됩니다. 병원 취업을 위한 면접은 단기간에 준비하기 보다는 간호학과 재학 중에 평소 전공 공부에 집중하면서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쌓으면 자연스럽게 면접 실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Q. 재학 시절 열심히 했던 활동은 무엇이었나요?
간호학과 재학 시절에 기본적으로 학점과 토익 성적 관리를 했습니다. 교내 학습동아리 활동, 학회·학술 대회 참가 등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학회에 참석해서 배웠던 사례가 실제로 서울아산병원에 지원하면서 면접 질문으로 나오기도 했어요.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은 독서토론 동아리였습니다. 꾸준한 독서토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간호사에게도 중요합니다. 간호학 전공자는 간호학 공부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갖추고 끊임없는 자기계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Q. 간호사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주세요.
처음 간호사로 근무를 시작할 때는 임상에 적응하고 배우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이제 7년 차 간호사가 된 저는 간호사라는 직업에 대해 큰 자부심과 자긍심을 느낍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환자와 동료들에게 필요한 존재가 된다는 생각에 간호의 의미와 가치가 새롭게 다가옵니다. 이렇게 찾아온 보람과 성취감은 또 다른 동력이 될 것입니다. 어떠한 직업도 처음에는 쉬운 일이 없습니다. 자신의 직업을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니 후배 여러분도 간호사가 되기 위한 노력과 함께 간호사가 된 후에도 그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어 간호사로서의 자부심을 꼭 느끼길 바랍니다.

 

※ 대구대학교 간호학과 홈페이지
  https://nursing.daegu.ac.kr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서울아산병원에서 김소희 동문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