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조경학전공] 코로나19 자기계발 프로젝트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2-14 14:58:16    조회수 : 243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코로나19 자기계발 프로젝트

 

우리 대학 조경학전공(주임교수 김영표) 재학생들이 취업준비를 위해 자체적으로 코로나19 자기계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컴퓨터그래픽 자격증인 캐드(CAD) 2급을 준비한 결과 전원 합격한 성과를 이루었다. 

 

학과에서는 이번 학년도 학사 운영에 있어서 코로나로 많은 것들이 흐트러져 재학생들도 전공에 대한 소속감이 많이 떨어져 있다고 판단했다. 학생들의 동기 부여가 필요한 시점에 우선 2학년 재학생들에게 목표 달성의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기로 했다. 2학년 이연주 학생 외 4명으로 구성된 팀인 사브작 CAD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주관한 Learning SIG+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학과에서도 별도로 ZOOM을 통해 매주 2회 실시간 강의로 자격증 준비를 시켰다.

 

또한, 뒤이어 자격증을 준비한 3학년 7명과 4학년 2명도 열심히 공부한 결과전원 합격했다. 조경전공자에게는 필수 자격증인 CAD 합격을 통해 학생들은 전공역량 뿐만 아니라 취업역량도 강화하면서 능동적인 학습 태도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기에 자기계발의 우수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사브작 CAD 팀장을 맡았던 이연주 학생은 “Learning Sig+에 참가하기 전부터 사브작 CAD팀 학생들은 조경 설계에서 쓰이는 프로그램에 다 같이 관심을 갖고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교수님의 추천으로 CAD 자격증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지원을 받으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 소통하며 어려운 부분이 있더라도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넓은 범위의 학습을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있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대구대학교 도시·조경학부(조경학전공) 홈페이지
  https://landscape.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CAD 실습 스터디
   2. (상단) 온라인 실시간 강의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