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금융보험학과]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1-19 09:42:35    조회수 : 399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우리 대학 금융보험학과(학과장 고강석)에 재학 중인 전혜빈(2학년), 남언지(3학년), 이해나(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헬스원정대팀이 2020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4회째로 한국보험신문, 일본보험매일신문 및 중국은행보험보가 공동으로 주최하였고, 약 100개 팀이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했다. 예선과정을 거쳐 최종 10개 팀이 본선 공개 프레젠테이션에 진출하였고, 수상팀은 우수상으로 손해보험협회장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헬스원정대팀은 ‘스마트 홈트보험’이라는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 홈트보험은 코로나 사태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홈트레이닝 시장에 AI기술과 웨어러블 기기를 접목했다. 이를 보험기술과 융합함으로써 셀프케어라이프를 위한 종합플랫폼을 구축하여 보험서비스의 혁신을 구체화한 아이디어가 된 것이다.  

 

학생들의 대회 준비과정을 지켜본 이윤호 교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다고 하지만 수상한 학생들은 이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위치에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묵묵히 수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특히 작년의 실패를 디딤돌로 올해 재도전한 헬스원정대 팀의 용기와 도전정신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금융보험학과 홈페이지
   https://bogum.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공모전 수상자 단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