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경북보조기기센터] 보조기기 유지·관리 서비스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1-18 10:06:03    조회수 : 226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보조기기 유지·관리 서비스 

 

우리 대학에서 운영하는 경상북도 보조기기센터(센터장 송병섭)가 개소 1주년을 맞이하여 이동 보조기기의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보조기기센터는 2019년 11월에 개소하여 보건복지부와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보조기기 사례관리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현재 점자도서관 1층에 위치하고, 산학협력단이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본 센터는 경상북도 내 장애인과 노인의 자립지원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공적사업지원, 민간사업 연계 등 보조기기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조기기 상담, 전문인력교육, 견학, 보조기기 관련 자문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장애학생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소독과 세척 서비스를 진행했다.학생들이 사용하는 개인 휠체어와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 보유 중인 보조기기를 한곳에 모아 고온스팀기를 이용해 세척과 소독을 함으로써 위생과 청결도를 높였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장애인들의 보조기기 사용에 대한 상담도 병행했다. 상담을 하면서 보조기기 안전 운행에 도움이 되는 초고휘도 반사시트, 3D프린팅 맞춤형 조이스틱 지원사업 등 여러 서비스를 안내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송병섭 센터장은 “개소 1주년을 맞이하여 이번 보조기기 유지관리 서비스를 진행하여 기쁩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에 다니는 장애 학생과 경북도 내 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여러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여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경북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http://gbatc.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고온스팀기로 보조기기 세척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