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최용호 교수] 한국산업응용수학회 젊은연구자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2-08 00:00:00    조회수 : 832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산업응용수학회 젊은연구자상 수상

 

우리 대학 수리빅데이터학부(학부장 권남희)에 재직 중인 최용호 교수가 지난 12일 제주도에서 열린 한국산업응용수학회(KSIAM) 연례학술대회에서 젊은연구자상을 수상했다.
  

KSIAM 젊은연구자상은 산업응용수학 분야의 학문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유망한 젊은 응용수학자 및 공학자를 포상하는 상이다. 수상 자격은 만 40세 이하, 임용된 지 5년 이내의 신임교원 또는 연구원을 원칙으로 하며, 앞으로 한국 수학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수학자를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최 교수가 진행한 연구주제는 ‘Numerical Study and Application of Partial Differential Equations on 3D Surfaces’ 이다. 3차원 곡면 위에서의 편미분방정식의 수치적 연구 및 실제 의료분야에 적용 중인 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하기도 했다.

 

최 교수는 “젊은연구자상을 주신 한국산업응용수학회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의 지도교수로서 항상 사랑과 열정으로 지도해주셨고, 지금도 큰 가르침을 주시는 고려대학교 수학과 김준석 교수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학생들을 지도하고, 활발히 연구하여 더 좋은 연구 결과를 학회에서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수리빅데이터학부(수학·산업수학전공) 홈페이지
   https://math.daegu.ac.kr


※ 사진 설명
   1. (메인) 시상식에서 최용호 교수 
   2. (상단) 연구주제에 대한 강연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