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창파도서관] 전명윤 여행작가 휴먼북 특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10-20 13:35:12    조회수 : 188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전명윤 여행작가 휴먼북 특강 

 

우리 대학 창파도서관(관장 문병현)에서 지난 13일 자유열람관 내 새롭게 단장한 멀티미디어룸에서 이번 학년도 첫 사람책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바로 전명윤 여행작가의 ‘갑자기 맞이한 재난 상황에서 나와 우리는’이라는 주제의 휴먼북 특강이었다.
 
전명윤 작가는 1996년 인도 여행을 시작으로 여행 전문가가 되어 인도, 네팔, 홍콩 등 아시아지역에 대한 7종의 여행 안내서를 집필했고, 다양한 여행 관련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지난 학년도에도 우리 대학을 방문하여 세상에 쓸모없는 일이란 없다는 메시지를 독자들에게 전하면서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 결국에는 의미 있는 일이 된다는 것을 강조한 바 있다. 

 

전 작가는 그 어느 누구도 요즘과 같은 재난 상황을 예상한 사람이 없었다며 강연을 시작했다. 모두의 일상과 앞으로의 계획이 무너졌고 생활방식은 비대면이 되었다. 그러나 사람과 만남의 방식이 변화되었다 하더라도 사람을 만나지 말라는 착각에 빠져서는 안된다. 그는 펜데믹 시대 부서 회의, 회식과 같은 공적 만남은 줄었지만, 개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만남은 오히려 늘어났음에 주목했다. 먼 훗날 다음 세대가 역사책을 펴보면 2020년의 이 비극은 그저 몇 줄로 요약될 가능성도 있다고도 했다. 전 작가는 인류의 문명은 낯선 장소에서 낯선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발전했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낯선 것에 두려워하지 말라고 용기를 불어넣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학술정보부 신중석 계장은 “추석 연휴 이후 비대면수업으로 갑작스럽게 일정을 연기하면서 강연을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비록 참석자는 전년보다 적었지만, 강연자의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11월에도 유익한 휴먼북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으니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구대학교 창파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사람책 전명윤 여행작가 특강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