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이신형 동문] 방송에 대한 열정으로 KBS 취업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4-17 13:05:26    조회수 : 573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방송에 대한 열정으로 KBS 취업


우리 대학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학과장 최재훈)를 졸업한 이신형 졸업생(2019 졸업)이 국내 대표적인 공영미디어인 KBS 방송국에 입사했다.

 

왠지 흥미진진해 보이는 서울 여의도 방송사 이야기를 듣기 위해 이신형 동문을 서면으로 만나 미니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 내용> 
Q. 언어계열 학과 졸업을 했는데 방송국으로 취업한 것이 생소하네요?
우리 대학 재학 시절에 영어영문학을 전공했지만 미디어와 디지털 방송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을 복수전공 하면서 방송 관련 대외활동도 많이 했죠. 그러한 경험이 방송국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Q. 현재 근무하는 부서와 일하고 있는 직무를 소개한다면?
디지털뉴스기획부에서 일하고 있어요. 기획과 운영 파트를 맡아서 콘텐츠 기획 및 유통,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SNS 플랫폼에 뉴스 콘텐츠를 유통하는 거죠. 디지털 채널 사용자들이 KBS 뉴스 콘텐츠를 신속하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하고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기획과 함께 사용자들의 데이터 분석도 빼놓을 수 없죠. 특히 여전히 현재진행 중인 코로나-19 사태와 최근에 끝난 총선 등 요즘은 보도국에 이슈가 넘쳐서 너무나도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솔직히 체력적으로 지치기도 하네요.

 

Q. TV에서만 볼 수 있는 연예인들도 실제로 봤을 것 같아요.
물론이죠. 방송국 내에서 오고 가면서 TV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영화에서만 보던 연예인들을 종종 마주쳤는데 참 신기했어요. 제가 방송국에서 일하고 있는 것이 실감이 되는 순간이었죠. 하지만 보도국에서는 실제로 연예인들과 함께 방송을 촬영하거나 직접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는 제한적이라서 참 아쉽네요(웃음).

 

Q. 방송 분야를 준비하는 DU 취준생(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자신만의 취업 성공 팁을 알려주세요.
방송국에는 보도국, 예능국, 드라마국, 디지털 사업국 등 정말로 다양한 부서와 세부적인 직무가 있어요. 따라서 우리 후배들은 어떤 직무에 관심이 있는지 분석하는 것이 먼저인 것 같아요. 자신의 관심 영역에 대한 분석을 했다면 이제 방송과 관련된 교내·외 활동이나 인턴십으로 직무 경험을 쌓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요즘 취업 트렌드는 지원하는 기관도 중요하겠지만 직무를 위한 어떠한 활동을 했는지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따라서 직무 위주로 부지런하게 취업 준비를 하다 보면 효과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취업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수업에도 성실하게 참여하고, 캠퍼스에서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도 꼭 챙기셔요!

 

※ 대구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홈페이지
   https://english.daegu.ac.kr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방송국 인근 카페에서 이신형 동문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