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사회복지학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 우수상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3-03-23 13:52:28    조회수 : 2790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한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사회복지학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 우수상

 

- ‘쾌지나칭칭’팀, 경북 도내 세대통합형 노인일자리사업 제안
- ‘노소동락’ 사업 제안해 노인과 청년 간 세대 화합 도모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제4회 경북도 내 대학생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운대 및 대구한의대 링크3.0 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회복지학과 학생(정세빈, 모희선, 이슬)들이 참여했다. 

 

‘쾌지나칭칭’팀 학생들은 양난주 교수의 지도 하에 노인일자리 사업이 경북 지역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한 점을 보완하고, 귀농 이주민이 지역 사회 원주민들과 교류가 부족하다는 문제의 해결 방안으로 ‘노소동락’ 사업을 제안했다.

 

‘노소동락’ 사업은 노인과 귀농 청년이 팀을 이뤄 공동 작업을 하고, 재배한 작물을 2차 가공해 노인과 귀농인, 대학생 서포터즈가 판매 및 홍보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경북의 지역 특성을 살린 노인일자리 유형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원주민인 노인의 경험과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의 성과를 높이고 세대 간 통합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쾌지나칭칭 팀 학생들은 앞으로 3년간의 계획에 따라 제안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 팀의 팀장인 정세빈 학생(사회복지학과 4학년)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경북도 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노인 일자리 사업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특히 바쁜 학기 중, 방학 기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팀원과 지도해주신 양난주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 발표 장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