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한 아동가정복지학과 학생들]
[아동가정복지학과]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 장려상
- 아동가정복지학과 ‘DU드림’ 팀, 경북 도내 가정양육 개선방안 제안
- ‘모DU 모DU’의 놀이 제안해 부모와 아동 간 관계 향상 도모
우리 대학 아동가정복지학과 학생들이 '제4회 경북도 내 대학생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운대 및 대구한의대 링크3.0 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아동가정복지학과 학생(김지은, 강지은, 김수진, 김희온, 정명아)들이 참여했다.
‘DU드림’ 팀 학생들은 이보람 교수의 지도 하에 경북 도내 가정양육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토론을 하며 ‘모DU 모DU’의 놀이를 고안했다.
학생들은 경북 도내 가정양육의 증가와 보육 과정의 변화에 따라 매달 1회 각 가정에 놀이 키트를 배부하고 유튜브를 통해 놀이 방법과 설명을 제공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 방안을 통해 부모들은 놀이 준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아동들은 다양한 놀이 경험을 늘려 부모와 아동 간 관계 향상을 도모하고자 했다.
앞으로 이 학생들은 서포터즈 형식으로 다양한 학과의 학생을 모아 놀이 키트를 기획해 영유아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 참가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가정양육의 중요성과 개선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특히 기말고사 기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