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재활과학원] 대구시 남구 통합돌봄 선도사업 감사패 수여 받아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2-12-13 17:10:26    조회수 : 2011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구시 남구 통합돌봄 선도사업 감사패 수여 기념사진]

 

[재활과학원] 대구시 남구 통합돌봄 선도사업 감사패 수여 받아

 
- 지난 8일 대구대 김화수 재활과학원장, 이근민 보조기기센터장 감사패 수여 받아
- 재활과학원, 3년 6개월 간 지역 장애인에게 6개 영역 방문재활 서비스 제공
 
우리 대학 재활과학원(원장 김화수)과 보조기기센터(센터장 이근민)가 대구시 남구청으로부터 통합돌봄 선도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대구시 남구청은 지난 12월 8일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유공 기관 간담회’를 열고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유공 기관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돌봄이 필요한 노인, 장애인 등이 지역사회와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독립생활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지역 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이다.
 
이날 행사에서 남구청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운영에 기여한 김화수 대구대 재활과학원장(언어치료학과 교수)과 이근민 보조기기센터장(재활공학과 교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우리 대학 재활과학원은 3년 6개월간 지역사회 내 장애인들에게 감각재활, 미술심리, 심리운동, 언어재활, 인지재활, 운동재활 등 6개 영역에 대한 방문재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병원 또는 타기관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직접 찾아가 가정에서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가족 및 보호자의 부담 경감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했다.
 
김화수 재활과학원장은 “대구대 재활과학원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재활치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장애인들이 편안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재활과학원은 재활의원과 언어임상부, 정서임상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재활의원은 재활치료를 요하는 장애아동(소아, 청소년)들과 노인에게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감각통합치료, 전산화 인지치료, 근골격계 도수치료 등 전문적인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언어임상부에서는 언어치료를, 정서임상부에서는 미술치료와 행동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 대학 재활과학원 김화수 원장 감사패 전달 사진]
 
[우리 대학 보조기기센터 이근민 센터장 감사패 전달 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