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국제관계학과] 우크라이나 침략전쟁반대 규탄대회 열어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4-21 13:31:37    조회수 : 3526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우크라이나 침략전쟁반대 규탄대회 열어 

 

우리 대학 국제관계학과(학과장 이소영)가 지난 13일 경산캠퍼스 사회과학대학 대강당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전쟁을 반대하는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번 규탄대회는 지난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주요 지역에 미사일 공격과 공습을 단행함으로써 많은 군인과 민간인 사상자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에 반대하는 한목소리를 낸 것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국제관계학과 학생들은 러시아의 탐욕적 침략전쟁을 단호히 규탄하면서 특히 민간인학살을 즉각 중지할 것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국제인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우크라이나 전쟁을 중단하는 연대 서명운동을 펼쳐나갈 것도 선언했다.

 

정호진 학생대표(국제관계학과 4)는 “오늘날 국제사회는 전 세계인의 인권 문제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러시아의 이러한 반인류적인 침략전쟁은 비판받아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하영수 국제관계학과 교수는 “러시아군대의 힘을 앞세운 무분별한 침략전쟁이 유럽 전역을 공포로 몰아넣고 의도적인 민간인학살은 끔찍한 전쟁범죄이며 반드시 단죄되어야 한다”며 “전쟁으로 인해 야기된 에너지 수급 문제와 식량부족이 결국은 아프리카를 비롯한 저개발국가의 고통으로 확대되는 것에 대해 세계인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국제관계학과는 지난해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 사진 설명
   규탄대회에 참가한 국제관계학과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대학교 국제관계학과 홈페이지
   https://international.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