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식품영양학과] 국제학술대회 포스터상 및 캡스톤디자인 수상자 배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10-05 11:53:47    조회수 : 163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국제학술대회 포스터상 및 캡스톤디자인 수상자 배출

 

우리 대학 일반대학원 식품영양학과(학과장 배현주)에 재학 중인 백채완(지도교수 이정희) 석사과정생이 최근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가 주최한 제42차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The New Normal Era: Food Innovation and the Next’였으며, 약 40명의 국내외 연사의 학술발표, 포스터 논문 발표, 학부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등의 장으로 마련됐다.

 

백채완 학생의 포스터 제목은 <Evaluation of quality control in distilled spirits>로 각종 주류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의 안정성 및 품질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와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주정의 발암물질함유 실태를 조사하고 휘발성 향기 성분을 분석해 국내 제조 주정들의 품질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백채완 학생은 “이번 학술대회에 참여해 포스터 발표의 소중한 경험을 했다”며 “지도교수님을 비롯해 연구에 도움을 준 동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식품영양학과 박소연, 윤현석 및 황상빈 학부생으로 구성된 ‘버섯밀키트 품질평가팀(지도교수 이정희)’도 같은 대회의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최근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급속히 변화하고, 사적 모임 금지로 인해 혼밥족이 증가하는 현상에 초점을 두면서 <버섯을 활용한 면역증강 밀키트>를 연구 주제로 삼았으며, 건강한 삶의 유지를 위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버섯과 식이 유황이 많은 국산 삼채를 이용한 1인용 버섯 덮밥, 버섯찌개 밀키트를 개발하고 품질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박소연 학생은 “이번 국제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변화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현대인의 식생활에 관심 갖게 된 기회가 됐으며, 주제 선정, 조사, 개발 과정 등을 통해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며 “좋은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지도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1. (메인) 백채완 우수 포스터상 수상자
 2. (상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수상팀 
 
※ 대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홈페이지
   https://fn.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