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창업지원단]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7-06 11:44:11    조회수 : 2294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단장 이재현)이 지난 30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26개) 및 초기창업패키지 분야 주관기관(10개) 중 대경권에서는 우리 대학을 포함해 2개 대학이 선정됐다.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청년 창업가들의 초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창업아이템 사업화 자금 지원,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지원대상은 만 29세 이하 20대 청년 예비창업자 400명 및 생애 최초로 창업한 후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은 초기 창업기업으로서 약 100개사이다. 

 

선발된 청년 창업자에게는 사업화 자금 예비창업자 최대 1,000만원 및 초기 창업기업 최대 2,000만원의 한도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사업에 참여한 창업자는 사업 종료 후 성과발표회를 통해 상위 10%의 우수 창업자를 선발해 내년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신청 시 서류평가도 면제받을 예정이다.

 

이재현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대학은 올해 창업지원사업 선정 ‘3년 연속 3관왕’에 오르면서 예비창업자부터 7년차 창업자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패키지 지원 체계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이번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도 함께 운영하게 됐다”며 “창업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청년창업의 파트너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창업지원사업 운영으로 축적된 노하우로 체계적인 창업지원 프로세스 구성, 창업 인프라 구축, 선배 청년 창업가와의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만 2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창업동아리 아이템 발표 장면

 

※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http://dustartup.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