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현영, 가정복지 '16] 대구시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임용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5-07 11:29:22    조회수 : 348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구시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임용

 

우리 대학 가정복지학과(학과장 이규호)를 작년에 졸업한 김현영 동문이 최근대구시 사회복지공무원에 합격하여 근무하고 있다.

 

중증 시각장애를 지닌 김현영 졸업생의 경우 중증 시각장애인이 대구시 공무원으로 임용된 것은 최초의 사례이다. 이번 공무원 임용은 앞으로 지역사회의 공직분야에서 장애인의 임용과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시작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현재 대구시 중구 대봉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근무 중인 김 동문은 주민들의 전·출입신고 및 관리, 여성 주민의 종합복지상담, 기타 사회복지 등의 업무를 주로 하고 있다.

 

또한, 대구시에서도 그의 근무를 지원하기 위해 시각장애인용 유도블록, 센서 등을 설치하면서 보다 나은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현영 동문은 “우리 대학을 다니면서 장애학생을 위한 수업환경과 다양한 지원제도 덕분에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며 “이제는 사회에 진출한 만큼 장애를 가진 시민들의 공정한 권리와 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이나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사진 설명
   중구 대봉2동 행정복지센터 앞 김현영 동문 
  
※ 대구대학교 가정복지학과 홈페이지
   https://familywelfare.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