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산학협력단] 9년 연속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1-28 16:47:59    조회수 : 166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9년 연속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박세현)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지원기관에 최근 선정됐다.

 

이로써 우리 대학은 2013년부터 9년 연속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며 대구·경북 지역에서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대표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예비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해 창업에 필요한 공간, 자금, 교육, 멘토링 등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산학협력단은 대학이 보유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난 8년간 총 182개의 창업 팀을 육성했다. 이 중 101개 창업 팀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돼 지정률이 55.5%를 기록했으며, 예비사회적기업 중 29개 팀이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로 2019년에는 우수 창업지원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2020년 육성 창업 팀 중에는 2020년 경상북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맑음히어링테크가 대표적이다. 이 창업 기업은 취약계층의 난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소형 음성증폭기를 제작하고 있으며, 청년 고용 및 취약계층 청력검사 지원 등 사회공헌사업을 하고 있다.

 

박세현 산학협력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창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 모델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이 가진 8년의 노하우로 앞으로도 우수 창업 팀을 발굴·육성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월부터 신규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며, 설명회는 온라인 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지난해 열린 사회적기업가 창업팀 워크숍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