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중앙박물관] 전시부문 우수박물관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1-06 16:08:17    조회수 : 203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전시부문 우수박물관 선정 

 

우리 대학 중앙박물관(관장 구남진)이 지난 12월 말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의 전시부문에서 우수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국내 대학의 박물관에 대한 평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대학박물관협회가 주관하여 최종적으로 우리 대학을 포함한 우수박물관 5곳이 선정되었다. 또한, 우수박물관은 연합전, 전시 및 교육 부문으로 구분되어 선정되었다.

 

중앙박물관은 지역 사회와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 점이 주목을 받았다. 특별히, 영주 순흥 벽화 무덤을 주제로 고대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특별전, 비대면 교육과 특강을 진행했다. 

 

다가오는 2021학년도에도 중앙박물관은 우수한 소장품과 운영체계를 활용하여 구성원은 물론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풍성한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구남진 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느 해보다 어려웠던 상황에서도 우리 대학 박물관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박물관 팀원 모두의 노력과 합심의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코로나 앞에 주춤하지 않고, 발 빠르게 비대면 교육을 준비하고 선도한 것도 좋은 결과를 가져온 듯 합니다. 우리 박물관은 2021년에도 문화서비스를 통해 지역과 소통하는 지역의 문화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중앙박물관 홈페이지
   http://museum.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우수관 상패를 들고 화이팅을 외치는 학예실 팀원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