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관광경영학과] 대구 지역 관광상품 공모전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1-25 00:00:00    조회수 : 355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구 지역 관광상품 공모전 수상  

 

우리 대학 관광경영학과(학과장 노정희)의 안다빈 학생(3학년)이 대구의료관광진흥원에서 주관한 대구 지역 관광상품 공모전에서 1등을 했다.

 

이번 공모전명은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대구다 그렇다’였다. 또한, 공모전의 주제는 외국인에게 알려주고 싶은 대구의 숨은 장소와 함께 관광지, 숙박시설, 체험거리, 맛집 등 대구에서 숨겨진 명소를 활용하여 나만의 여행코스를 만들어보는 것이었다.

 

다빈 학생이 제안한 관광상품은 Eco-Night Daegu Tour(친환경 & 야간 대구관광 프로그램)였다. 우선, 대구 지역에 숨은 유기농 및 비건(vegan) 식당, 유기농 베이커리 카페, 전통시장 등을 찾아내어 친환경적인 여행코스를 기획했다. 체험프로그램으로 재고품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업사이클링(up-cycling) 개념을 적용하여 양말목을 이용한 컵받침 만들기, 전통시장 장보기, 현지 식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한식 요리법을 선보이는 원데이클래스, 관광호텔과 연계한 모닝요가(morning yoga)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에서 야간관광 100선으로 선정했던 대구 앞산전망대, 수성못을 야간에 관광하는 프로그램도 추가했다. 남구에 위치한 앞산전망대로 등산을 하거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대구 도심의 야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성못에서는 산책로를 걸으면서 물가에 비친 노을 투어를 하는 것도 외국인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대구의 풍경을 보여줄 수 있다.
 
안다빈 학생은 “평소에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틈틈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던 것이 이번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여 관광 분야의 인재로 거듭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홈페이지
   https://tourismmanage.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안다빈 학생 대상 수상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