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동환, ICT ‘16] 학습역량개발 UCC 공모전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9-25 13:52:27    조회수 : 316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학습역량개발 UCC 공모전 수상

 

우리 대학 ICT융합학부(학부장 남세현) 멀티미디어공학전공에 3학년으로 재학 중인 김동환 학생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자기주도적 학습역량개발 우수사례 UCC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 1학기 전국의 대학생들이 비대면 학습을 하면서 자기성장과 역량을 발전시켰던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함이었다. 공모 주제는 온라인 강좌 활용, 온라인 교육을 통한 학업역량 발전,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비대면 학습 기간 중 전문지식 습득 경험담, 학업분야 외 자격증 취득, 취미활동 등 자기계발 사례 등 이었다.

 

김동환 학생은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꼴등에서 상위권까지’ 제목의 영상을 제작했다. 입학 후 1학년 성적은 바닥이었지만 군에 입대하여 병역의무를 다하면서 마음가짐을 다잡는 계기가 되어 복학 후 성적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내용이었다. 김 군은 군대에서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역 후에는 삶의 목표에 대한 계획서를 17장이나 작성했다. 지난 1학기 비대면 수업 기간에도 강의실에 가는 것처럼 온라인 수업에 충실히 임했다. 또한 전공 스터디 그룹에 가입하여 각종 공모전, 대회 등 바쁜 일정을 보내면서 하루 일과 중 해야할 일을 수시로 메모하는 습관도 길렀다. 

 

김동환 학생은 “저는 1학년 때만 하더라도 공부를 못하는 학생으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제가 노력한 덕분인지 이제는 주변 사람들이 제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졌다고 얘기하네요.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도 상을 받으면서 자존감이 크게 높아지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마음을 다잡으면서 학업, 대회 참여, 취미생활 등 제 삶의 모든 면에서 노력하면서 미래에 성공한 저의 모습을 상상하며 살아갈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대구대학교 ICT융합학부(멀티미디어공학전공) 홈페이지
   https://mm.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상장을 들고 기뻐하는 김동환 학생
   2. (상단) 영상 콘텐츠 화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