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체육학과] 김진우(체육 '14), 피트니스대회 숏 체급 우승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8-07 10:51:52    조회수 : 568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피트니스대회 숏 체급 우승

 

우리 대학 체육학과(학과장 남인수)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진우 학생이 피트니스 대회인 2020 PCA KOREA 뉴빅터시리즈 & 임펄스 아시아 챔피언십 피지크 숏(Physique Short) 체급에서 우승했다.  

 

뉴빅터시리즈는 프로선수들이 경연하는 PCA KOREA의 아마추어선수 대회라고 할 수 있다. 종목별 우승할 경우 프로포인트 3점을 획득하여 프로선수에 다가설 수 있다. 총 포인트가 10점 누적이 되면 코리아 프로카드를 발급받게 된다.
 
이번 뉴빅터시리즈 대회 종목은 남자 부문의 경우 보디빌딩·클래식보디빌딩·머슬모델·피지크·스포츠모델·모던스포츠로 진행되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김진우 학생은 피지크 톨(Tall) 체급 1위를 했던 선수와 경쟁하여 당당히 최종 그랑프리로 선정되었다. 역삼각형인 몸매로 V자가 연상된다는 의미에서 따온 용어인 브이탭(v-tape)과 탁월한 등 부위 근육으로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김진우 학생은 “우리 대학 체육학과에 입학하여 공부하면서 피트니스 관련 분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특히 학과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동아리 활동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직은 저 스스로 많이 부족하고 아마추어로서 과분한 상을 받았지만, 첫 단추라 생각하고 끊임없이 노력하여 프로무대로 나아가 보다 발전된 기량을 쌓고 싶습니다. 그리고 같은 꿈을 꾸는 후배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어요. 또한 주위의 많은 학우들이 전공을 살려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금처럼 학과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주시면 좋겠어요. 학업과 함께 대회준비를 하는 노력에 격려해주셨던 체육학과 교수님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체육학과 홈페이지
   https://physical-education.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우승 후 기뻐하는 김진우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