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영진 교수] 경영철학 저서 우수학술도서로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8-07 13:56:40    조회수 : 350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영철학 저서 우수학술도서로 선정

 

우리 대학 자유전공학부(학부장 박영식) 교육중점교원으로 재직 중인 김영진 교수의 저서 ‘화이트헤드와 들뢰즈의 경영철학’이 2020 우수학술도서 사회과학분야에 선정되었다. 
  
우수학술도서사업은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이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학술적으로 우수한 내용을 담은 도서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381개 출판사가 발행한 3,284종의 국내초판 학술도서 중 인문학 66종, 사회과학 96종, 한국학 36종, 자연과학 73종 등 총 271종이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었다.

 

타대학 경영학자와 공저로 저술한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 발간된 최초의 전문적인 경영철학서이다. 철학자와 경영학자가 10년간 연구하여 포스트모던한 세계의 표상방식으로 전환하는 용어인 리좀(Rhyzome)적 합생 과정을 거친 성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두 저자는 서로의 학문적 길잡이 역할로 시너지를 모색하였고, ‘경영철학(Management Philosophy)’을 통해 철학과 시장이 어떻게 만나야 하는지에 대한 열린 토론의 장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김영진 교수는 “철학과 경영의 만남은 이 시대에도 매우 낯설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시장의 힘은 대단하지만, 그 힘에 대한 성찰과 방향에 대한 모색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장 역시 공동체 전체 속에서 숙고해야 합니다. 저는 시장 속에 활동하는 다양한 사람들, 노동자와 경영자, 소비자 등이 함께 어떻게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가야 할 것인지를 숙고한 결과물을 내놓았습니다. 이분법의 시대를 극복하고 융합으로 나아가야 할 시대적 요청에 대해서 학술원에서 좋은 평가로 당근과 채찍을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이와 같은 사유를 가능하게 해주신 우리 대학 구성원 전체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대구대학교 자유전공학부 홈페이지
   https://udm.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공동저자와 함께 김영진 교수
(좌측)
   2. (상단) 우수학술도서 표지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