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순호 동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취업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6-01 11:07:25    조회수 : 299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취업

 

우리 대학 사회복지학과(학과장 김문근)를 졸업한 김순호 졸업생(2019 졸업)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Korea Rehabilitation Agency)에 취업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출소자와 형사처벌을 받은 사람들에게 법무보호복지사업을 통해 건전한 사회 복귀를 돕고 효율적인 범죄예방 활동을 하는 공공기관이다. 법무보호대상자를 위해 공단의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아름다운 동행을 한다는 비전도 있다.

 

사실 김동문은 졸업 후 계약직으로 같은 공단 대구지부에 입사하여 근무를 하다가 주경야독으로 취업 준비를 하면서 마침내 정규직 공채에 합격했다. 법무보호복지는 어떤 분야의 사회복지를 의미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부산지부에서 근무 중인 김순호 동문을 서면으로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1년간 계약직으로 근무하면서 정규직 입사 준비를 병행한 것이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 어떠했나요?
우선 대학 졸업 후 공백기가 없어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계약직 채용공고가 나와서 입사 지원을 결심했고, 운이 좋게 합격할 수 있었죠. 사실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어요. 혹시 저처럼 일을 하면서 다시 정규직 입사를 고려하거나 다른 회사로 이직을 원한다면 공고가 나오기 전에 미리 공부를 시작한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Q. 지금까지 공단에서는 어떠한 업무를 했나요?
대구지부에서 근무할 당시에는 보호 사업 중 하나인 원호 지원을 담당하였습니다. 원호 지원이라는 사업은 공단을 방문하는 법무보호대상자들 중 경제적 어려움을 겪지만, 자립 의지를 가진 대상자들에게 일회성으로 경제적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에요. 이 밖에도 공단의 행정업무를 보면서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상위기관에 공문을 작성하는 서무 업무도 했고요. 최근에 발령을 받은 부산지부에서도 대구지부에서 했던 유사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Q. 재학시절 취업 준비를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공유해주세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했고, 토익공부, 컴퓨터 자격증, 한국사 시험 등 자격증 취득에 시간을 투자했어요. 하지만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한 부분은 진로 탐색 활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확실한 진로를 찾지 못하여 방황을 했기 때문에 다양한 교과목을 이수하면서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을 가졌던 것 같아요. 그러한 과정에서 교정복지론 교과목을 이수하면서 진로에 대한 목표를 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자격증, 대외활동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에요. 저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입사를 목표로 세운 후, 사회복지현장실습, 봉사, 계약직을 경험하면서 공단에서 하는 사업과 법무보호대상자들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Q. 사회복지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메시지가 있다면?
사회복지학을 공부하고 있는 우리 후배들도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본인의 적성을 고려하면서 희망하는 진로를 먼저 탐색하는 것이에요. 이후 나에게 맞는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맞춤형으로 취업을 준비한다면 원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요. 여러분들도 대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과 대외활동도 열심히 하고, 졸업 후 꼭 원하는 기업에 입사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홈페이지
   https://dsw.daegu.ac.kr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앞에서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