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메이커스페이스] 다문화학생 진로직업교육 사업 선정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6-04 14:53:37    조회수 : 2811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다문화학생 진로직업교육 사업 선정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 메이커스페이스(AZIT)(소장 오유수)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다문화학생 진로직업교육 운영기관에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진로직업교육의 지정분야는 무인항공(드론) 전문인력 양성이며,  6월 초부터 12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경산시 및 영천시 다문화 가족지원센터를 공동참여기관으로 하여 일반 및 다문화 중·고등학생 25명을 모집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진로직업교육은 크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선 학생 진로역량 진단 및 개발 프로그램에서는 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역할극을 통한 힐링대화를 하고, 학생의 진로역량 검사를 통한 해석으로 자신의 강점으로 진로를 찾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드론 관련 진로 개발 프로그램에서는 드론의 산업 전망 및 활용 분야를 배우고, 드론 관련 직업에 적합한 자격증 취득 과정도 개설된다. 마지막으로 드론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드론 이론, 실습비행 기술습득 및 초경량비행장치 조정자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대학 내 다문화사회정책연구소와 협업하여 다문화학생 소양과목을 운영하고, 진로취업처와 상담 연계를 통한 진로탐색 서비스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학생의 진로 인식을 향상하고 진로 역할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 양육자가 외국인 부모일 경우 일반가정자녀와 비교하여 자녀가 충분한 진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다는 기존 연구가 있으므로 진로직업교육을 통해 다문화학생의 진로 장벽을 낮출 수 있을지 기대된다. 또한 드론 제어 교육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드론 서비스 수요에 발맞추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드론 인력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주목된다. 
 
오유수 소장은 “우리 대학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진로교육기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진로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http://iacf.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드론 비행 교육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