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패션디자인학과] 3D디자인 더블 크라운 달성!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9-11-29 15:15:23    조회수 : 619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에서 수상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패션디자인학과] 3D디자인 더블 크라운 달성!

 

2019년 개최된 3D 패션 디자인 컨테스트 2개 대회에서 우리 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가 대상을 차지하는 더블 크라운을 달성하였다. 지난 10월 26일에 제 8회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 대회는 한국의류산업학회에서 주최하며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으로 시상되는 디지털 패션 분야의 권위있는 대회이다.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에서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는 대상(김서우), 최우수상(김준완), 우수상(이지은), 장려상(강소미, 조정환, 김수연), 특선(김보람 외 17명)을 수상하였다. Neon boost라는 작품으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김서우 학생은 “3D 캐드라는 이름을 처음 접했을 때는 어려울 것이라는 걱정이 앞섰지만, 비교과과정을 통하여 캐드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이제는 3D 캐드 분야에 취업까지 희망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앞선 8월에는 2019 3D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가 대상(허석), 기술상(정상윤), 디자인상(조정환, 백현아), KTTA협회장상(김서우, 남희진)을 수상하였다. 3D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경진대회는 한국섬유수출입협회가 주최하며 수상자에게는 국내 패션 기업의 인턴을 부상으로 제공하여 취업에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대회이다.

 

3D 캐드는 최근 패션 산업계에서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의상 샘플을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하는 기술로 패션 제품의 기획과 생산 과정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는 국내 유명 캐드 개발사인 ㈜클로버추얼패션의 후원으로 정규교과목은 물론, 취업동아리와 비교과과정 운영을 통하여 3D 의상 캐드를 교육하고 있다. 3D 의상 캐드 교과목을 담당하고 취업동아리를 지도하고 있는 최영림교수는 “정규교과목으로는 부족한 실습 시간을 비교과과정으로 보충하였고 선배들의 취업 성공 사례가 후배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 더욱 자발적인 참여를 얻고 있는 것이 수상 비결”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는 2014년에 이 대회의 전신인 유비쿼터스 디지털 패션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15년 디지털 패션 경진대회 금상, 2016년과 2017년에 코리아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최우수상 및 우수상, 2018년 대상 등 해마다 디지털 패션 대회를 휩쓸고 있다. 또한 패션디자인학과 졸업생들이 다수의 기업에서 3D 디자이너로 활동하여 3D 패션디자인의 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 대구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홈페이지
      https://dfd.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