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K-PACE센터] 어려움을 딛고 한국전력공사에 취업한 김범석 학생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1-29 11:52:02    조회수 : 452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어려움을 딛고 한국전력공사에 취업한 김범석 학생 


우리 대학 K-PACE센터(소장 김화수, 언어치료학과 교수) 제7회 졸업예정자인 김범석 학생이 어려움을 딛고 한국전력공사 장애인 청년인턴 취업에 성공하여 남대구지사에 근무하게 되었다. 이는 지난 2018학년도 홍예진 졸업생에 이어서 2년 연속 장애인 학생들의 공공기관 취업을 이룬 것이라 의미가 크다.

 

K-PACE센터는 3년의 교육과정 동안 발달장애인의 완전한 독립생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재학생들은 취업교육 및 1,000시간의 인턴 실습을 이수하며 적성에 맞는 직무탐색, 현장중심 직업훈련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 받는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개발원 등 다양한 외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센터의 노력 덕분에 2학년에 재학 중인 4명은 2019학년도 하반기 신용보증기금 사무보조에도 합격하여 학업과 병행하면서 유급 인턴실습생으로 근무하고 있다. 

 

K-PACE센터는 원서 접수자를 대상으로 다음 달 11일 기초학력평가, 인지 및 의사소통 평가, 직업성취도평가, 자립생활평가, 심층면접을 통해 16일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

 

김범석 학생은 “지난 3년간 K-PACE센터에서 배운 직업적응훈련, 의사소통기술, 자립생활기술의 수업과 함께 5학기 동안 활동한 교내·외 인턴 실습이 한국전력공사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센터에서 공부하면서 제가 하고 싶은 것과 잘하는 것을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근무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K-PACE센터 홈페이지
   https://kpace.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한국전력공사 정문 앞에서 김범석 학생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