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가족회사 프레쉬벨]부모의 마음에서 아이의 바람까지 담다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03-28 16:55:20    조회수 : 367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부모의 마음에서 아이의 바람까지 담다

 

우리 대학 출신의 김근화 동문(생활조형디자인학과 ‘11년 졸업)이 창업한 유아용 건강 음료 기업 ㈜프레쉬벨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발행된 대학소식지 DU 매거진 84호에서도 인물 세션을 통해 김 대표의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프레쉬벨은 인공첨가물을 배제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소비자의 건강을 가장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우리 대학의 대표적인 가족회사이다. 특히 정직, 상생, 소통, 연구와 같이 4가지의 핵심가치를 내세워 끊임없이 아이의 건강을 연구하면서 주력 상품인 파파주스(파파 Zoo’s) 브랜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DU 매거진에서는 제한된 지면으로 인해 프레쉬벨에 대해 보다 자세한 소식을 알리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부모의 마음에서 아이의 바람까지 담은 음료를 개발하고 판매까지 도맡은 김근화 대표를 캠퍼스 내 위치한 사무실에서 만나 보았다.
 

<인터뷰 내용> 
Q. 전공과 다른 음료가공 분야로 창업을 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어느 날 친한 선배가 아기 기침 때문에 수십만 원을 들여 한약을 지었는데잘 먹지 않는다며 속상해했던 적이 있어요. 어린 유아들은 아무 약이나 먹일 수도 없고, 더군다나 한약은 가격이 높으면서 쓴맛에 더 먹이기가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순간 저는 엄마와 아이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이면서 좀 더 맛난 건강 음료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쳤어요. 바로 대표 제품인‘파파주스'가 탄생되는 순간이었죠.


Q. 파파주스 제품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파파주스는 아이에게 건강함을 먹이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맛있는 것을 먹  고 싶은 아이의 마음을 함께 담았어요. 100% 국내산으로 과일, 야채, 한약재 재료와 무첨가물을 원칙으로 한답니다. 자연의 재료를 통해 유아의 코, 목, 면역력 등을 보호하는 컨셉이죠. 기존 건강식품은 중탕방식으로 끓여 유아가 먹기 힘들어한다는 점을 개선하는데 상당한 공을 들였어요. 누구에게나 부작용이 없는 건강한 재료의 조화를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롯데마트 유아용 PB 1호 제품으로 선정되어 118개 매장에 제품이 출시되었어요. 건강한 재료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성공적인 런칭을 하게 되었죠. 현재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몰은 물론 신세계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대만,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수출 확장에도 힘을 기울일 계획이에요. 지난 12월에는 대구경북 무역의 날에 경상북도도지사 표창도 받아서 사원들의 사기도 높아졌습니다. 

 

 

 

Q. 식품 안전성 검증과 같이 제품 개발에 있어서 주위의 도움도 컸다고 들었는데 설명 좀 해주세요.
사실 처음에 음료 가공은 너무나도 생소한 분야였어요. 우선 제품 개발 프로세스부터 정비한 후에 우리 대학 식품공학과 교수님들과 R&D 연구개발을 했습니다. 산학협력단에서 스타트업 둥지를 틀고 본격적인 제품 개발을 진행했어요. 안전하고 건강한 음료를 만들기 위해 한의사 감수를 받기도 했어요. 유아에게 안전한 한약재의 적정함량과 예방효과의 접점을 찾는 것이 핵심이었거든요. 기존 건강 음료는 향이 강해서 아기가 먹기 힘들 수 있고, 너무 강한 약재를 쓰면 오히려 해가 되니깐요. 소비자 분석을 위해 유아의 기호도 조사가 필요해서 어린이집과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하면서 제품의 컨셉과 원재료를 정했습니다. 우리의 기술과 제품력을 인정받아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의 G-star dreamer 3기에 선정되어 입주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센터 내에 농업기술실용화재단(경북특화센터)과 인연을 맺게 되어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에 대한 여러 가지 자문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이후 벤처창업 보육업체에 선정되었고, 기술이전 신청 등 유익한 정보와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Q. 창업을 꿈꾸고 있는 후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있다면?
모든 결과는 과정이 필요하고, 될 때까지 꾸준히 하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답니다. 그러나 그 과정 속에서 변화가 수반 되어야 해요. 끊임없이 변화하고, 균형을 잡으며 다시 발전하면서 수 없는 반복을 하다보면 처음에 생각했던 것들을 하나씩 이루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여러분들도 나중에 취업 또는 창업을 한다면 목표를 설정하고 하나씩 이루는 재미로 꾸준히 밀고 나가길 바래요. 우리 후배들 모두 모두 화이팅입니다!

 

※ 프레쉬벨 파파주스 홈페이지
   http://www.papazoos.com/theme/papazoos/sub/brand_intro.php

 

※ 사진설명
   김근화 대표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