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경영대학]지속가능한 발전전략 워크숍 개최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3-03-17 13:08:46    조회수 : 33992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영대학 워크숍 이응진 학장 인사말 장면]
 

[경영대학]지속가능한 발전전략 워크숍 개최
 

- 타 대학 우수 입시전략 사례 공유 및 입학사정관 초청 특강
- 경영대학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적 모델 구축 노력

 

우리 대학 경영대학이 지난 3월 16일과 17일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2023학년도 경영대학 지속가능한 발전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른 대학의 우수 입시전략 사례를 살펴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입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경영대학 교수와 관계자 35명이 참석했다. 
 

경영대학은 현재 교육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지원사업과 연계해 고교생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현장체험활동 등을 제공하며 학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이에 더해 학생회와 연계한 고교방문단 구성 및 홍보, 다양한 콘텐츠 제작, SNS채널 운영 등의 다른 대학 우수 입시전략 사례를 공유하며 발전적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우리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특강을 통해 경북의 농어촌지역 우수인재 모집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논의했다. 
 

이응진 경영대학 학장은 “이번 워크숍이 지속가능한 경영대학을 만들기 위한 교수님들의 열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면서 “앞으로 교수님과 소통을 활발히 하며 경영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적 모델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경영대학은 1968년 경제학과 개설 이래 경영대학으로 승격됐으며, 현재 기업경영과 관련된 경영학부, 경제금융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의 3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 대학은 국제적 수준의 유능한 교수진을 확보해 최첨단의 이론과 실무로 경제, 무역, 경영, 회계, 관광경영, 보험금융의 전문적 학문 연구와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영대학 워크숍 입학사정관 초청 특강 장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