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미령 교수] 정년퇴임 대학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3-02-28 18:34:38    조회수 : 50180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대학 발전기금 전달 장면: 왼쪽부터 박순진 총장, 김미령 교수]

 

[김미령 교수] 대학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 학과 및 연구소, 기독교 교육관 발전과 학생 장학 지원 위해 발전기금 기탁
- 2002년 대구대 부임해 후학 양성 및 고령사회연구소 활동 활발

 

우리 대학 지역사회개발·복지학과의 김미령 교수가 정년 퇴임을 맞아 대학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우리 대학은 지난 2월 28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2층 접견실에서 박순진 총장, 김미령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 교수는 자신이 몸담았던 학과와 연구소, 기독교 교육관의 발전과 학생들의 장학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발전기금 기탁 이유를 밝혔다. 

 

김 교수는 지난 2002년 우리 대학에 부임해 후학 양성에 힘썼으며, 고령사회연구소 소장을 맡아 노인복지 연구에 매진했다.

 

지난 2019년에는 미국세계노년학회(GSA) 학술대회에서 펠로우 어워드를 수상했고, 2022년에는 한국 위스컨신대학 자랑스런 동문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현재도 한국/재미한인 노년학자학술회 공동의장, 미국 위스컨신대학 동문 이사를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미령 교수는 “대구대에 재직하는 동안 제자들을 가르치고 연구를 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고 이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면서 “퇴임 이후에도 대학의 발전을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학 발전기금 전달 장면 - 대학 및 학과 관계자 기념사진]

 

[대학 발전기금 전달 후 명예의 전당 앞 기념사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