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경산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우리 대학에 문 연다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3-01-06 10:14:20    조회수 : 8321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산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우리 대학에 문 연다

 
- 프랑스 에꼴42 교육 프로그램 도입 SW 전문인력 양성 기관…국내서 서울 이어 두번째
- 지역 정치권 및 지자체 합심해 유치 성과…올해 64.9억원 국비 투입해 아카데미 개소
 
경산시(시장 조현일)의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우리 대학에 문을 연다. 경산시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사업을 유치했으며, 이 사업을 위한 교육 공간으로 우리 대학을 선정했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프랑스의 IT 전문교육기관인 ‘에꼴42(Ecole 42)’의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 혁신적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양성 기관이다. 이 아카데미가 국내에 설립된 것은 서울에 이어 두 번째이자, 아시아에서는 7번째, 전 세계적으로는 파리, 런던 등에 이어 48번째다.
 
특히 경산시는 각국의 세계적인 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지방 도시로서 당당히 이 사업을 유치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는 윤두현 국회의원, 조현일 경산시장 등 지역 정치권과 지자체가 한뜻으로 사업 유치에 적극적으로 뛴 성과로 평가된다.
 
경산시는 올해 총 64.9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를 개소한다. 내년과 내후년에는 사업예산이 매년 1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 분야 SW 전문가를 육성하는 2년 비학위 교육과정으로, 별도의 학력 제한 없이 전액 국비로 교육이 진행된다.
 
우리 대학은 대학 내 건물을 교육 전용공간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교육생에게 기숙사, 도서관, 생활체육시설 등 주거 및 복지시설 이용과 취‧창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순진 총장은 “지역 정치권과 지방자치단체가 심혈을 기울여 유치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우리 대학과 경산시의 협력이 최근 정부가 강조하는 지역 중심의 고등교육 정책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경산시와 함께 행복동물복지치유센터 건립, 농업계학교 실습장 지원사업 등을 통해 협력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