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언어치료학과] Case Conference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2-06-30 11:13:42    조회수 : 20766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Case Conference 개최

 

우리 대학 언어치료학과(학과장 하지완)가 최근 원격 언어치료 실습 성과를 소개하는 비대면 ‘Case Conference’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직접적인 언어치료 실사례 위주의 기능적 학습과 실습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으며, 김화수 재활과학대학장, 언어치료학과 교수진, 발표팀 등이 참석했다.

 

Case Conference는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임상실과 재활과학원 의사소통장애임상부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하여 학생 치료사들의 언어평가·치료 실습 경험 발표, 우수 발표팀 시상 등이 진행됐다. 또한, ‘발달장애인을 위한 쉬운 소통 방법’ 등 5개 조의 사례발표를 통해 다양한 의사소통장애 사례들에 대한 구체적 치료 방법, 치료 후 진전 사항, 비대면 원격 언어치료의 효과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각 발표팀에 대해 참석자의 댓글·좋아요·조회수 등을 반영해 우수 발표팀을 선발했으며, 댓글 참여에 대한 감사 이벤트도 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팀으로 뇌병변 및 구개열 아동 언어치료 내용을 발표한 강수완 학생팀이 최우수상을 받았고, 그 밖에 4개 팀이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

 

허경빈 학생(언어치료학과 4)은 “코로나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실습을 진행했지만 치료 실습을 잘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임상 지도교수님과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장 강수완 학생(언어치료학과 4)은 “이번 Case Conference를 준비하면서 여러 유형의 아동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돼 정말 뿌듯했다”면서 “실습과 함께 최우수상도 받아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 사진 설명
   강수완 학생이 김화수 재활과학대학장으로부터 상장을 받고 있다.
 
※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홈페이지
   https://daeguslp.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홍보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