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패션디자인학과]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7-09 14:01:58    조회수 : 286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우리 대학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김소현) 3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 교내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패션브랜드런칭 수업에서 모의 브랜드 창업을 통해 디자인 프로세스를 배우고, 그 브랜드 특성에 따른 옷과 가방을 제작한 결과물을 이번 경진대회에서 발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팀원들은 2022년 SS 컬렉션을 시즌컨셉으로 전쟁의 여신 아테나를 테마로 설정했으며,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나가는 주체적인 당당함을 브랜드 철학으로 내세웠다. 브랜드 컨셉, 이미지맵, 디자인맵, 마케팅홍보를 위한 동영상 제작 및 화보 촬영도 직접 연출하고 제작했다. 

 

또한, 실무적인 디자이너 마인드로 창업계획서를 계획하고 발표하면서 제품 디자인, 디자인 개발, 마케팅, 오프라인 비주얼 머천다이징(VMD) 등 패션디자인 실무 전반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조장을 맡았던 진민지 학생은 “퀸네(qu’une)는 ‘사람은 한 번밖에 살 수 없다’는 뜻의 프랑스어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 번이라는 의미로 브랜드 네이밍화했다”며 “작업과정은 힘들었지만, 결과물이 조금씩 보일수록 뿌듯함을 느꼈고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을 지도했던 김소현 패션디자인학과 교수는 “학생들은 패션브랜드런칭 수업의 우수한 결과물을 발표해 성과를 이뤘다”며 “코로나 시대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실기실에 남아 작품을 제작하고 이번 대회를 준비한 학생들이 대견하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졸업 후 창업을 하거나 패션디자이너로 취업을 하면서 더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메인 및 상단) 수상팀 학생들의 작품 메이킹

 

※ 대구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홈페이지
   https://dfd.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