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김대기, 조경 '19] 국악 영재에서 창업자 그리고 조경학도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6-18 11:12:47    조회수 : 253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국악 영재에서 창업자 그리고 조경학도로

 

우리 대학 조경학전공에 3학년으로 재학 중인 김대기 학생은 고등학교에서 국악(아쟁)과를 졸업하고, 예술 영재의 교육기관인 대구예술영재교육원의 국악관현악단에 합격했던 이력을 가지고 있다.

 

국악 영재였던 그는 고등학교 졸업 후 꽃과 나무에 대한 애정으로 2012년 ‘우리 산에 Flower’를 창업했고, 2019년에는 우리 대학 조경학전공에 입학해 대학생이 됐다. 요즘도 학업과 사업을 병행하며 바쁘게 활동 중인 김대기 학생을 만났다.

 

<인터뷰 내용> 

Q. 국악 전공자인데 우리 대학에서 조경학을 공부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국악은 취미로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판단하여 고등학교 졸업 후 우선 회사를 창업했습니다. 평소 좋아하던 꽃을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하다 보니 꽃집 사장이 됐네요. 고객들의 발코니, 마당, 옥상 등 다양한 공간에 꽃을 심어주고 관리하며 조경의 실무에 대해 차츰 알아가기 시작했어요. 그러나 조경학에 대한 이론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독학으로 공부를 해봤지만 보다 깊이 있고 전문적인 강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교육기관을 찾던 중 조경 현장의 많은 지인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대구대 조경학전공에 대해 알게 됐고, 2019년에 입학했습니다.

 

Q. 학과 활동 중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2020년 교내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주관한 DU Innovator 동아리에서 학우들과 함께 활동한 것이 기억납니다. 학과 내 비치된 ‘3D 프린터를 활용한 화분 만들기’를 주제로 직접 만든 화분에 꽃을 심고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도 했던 뜻깊은 활동을 했어요. 강의실에서 공부했던 모델링과 출력법을 활용해 제가 사업하는 매장에도 도입하고 응용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생활 속의 정원’ 주제로 개최된 울산시 태화강 정원스토리페어 공모전에서 김영표 교수님의 지도를 받으며 다른 두 명의 전공 학생들과 함께 공모해 장려상을 수상했던 점도 또 다른 좋은 기억입니다.

 

Q. 학업과 사업을 병행하기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창업한 회사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우리 산에 Flower’는 일상생활에 꽃이 필요한 모든 공간에 디자인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7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우리 회사는 실내·외모든 장소에서 꽃을 통해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설계합니다. 회사는 올해로 10년 차에 접어들었고, 새로운 방향의 사업도 구상하고 있어 현재 교육 사업과의 연계를 준비하고 있어요. 작년에는 꽃을 주제로 교육청에서 청소년 특기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었는데 이를 발판삼아 강의 기관 설립에 초점을 두어 노력 중입니다. 성실한 직원들 덕분에 제가 학업과 사업을 혼선 없이 병행하는데 도움이 돼 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Q. 조경학전공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제가 사업체 운영 경험이 있고 나이가 좀 더 있어서 그런지 학우들은 대학 졸업 후 단순히 회사 입사만을 생각하지 말고 폭넓게 세상을 바라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조경학 지식을 활용해 도전할 수 있는 일은 매우 다양합니다. 교육기관이나 복지기관에서도 조경학 전공자를 많이 찾는 추세이고요. 조경 현장 종사자를 위해 진행되는 국비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데 우리 대학 졸업자가 이러한 프로그램에 강사로서 충분히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새로운 방향으로 진로선택에 접근하면서 전공지식을 잘 살려 다양한 조경 현장에서 함께 활동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사진 설명
   사업장인 야생화 전시장 앞에서 김대기 학생

 

※ 대구대학교 도시·조경학부(조경학전공) 홈페이지
  https://landscape.daegu.ac.kr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