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경북소프트웨어고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1-05-18 14:42:46    조회수 : 147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경북소프트웨어고와 업무협약 체결


교육부가 화이트해커 양성을 위해 영남권에 유일하게 설립한 우리 대학 정보보호영재교육원(원장 김창훈)이 정보보안 분야 교육진흥과 인재양성을 위해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황창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경북소프트웨어고 회의실에서 김창훈 원장, 황창기 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으로 두 기관은 △정보보안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교수, 공공기관(기업)의 정보보안 전문강사 지원 △지역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연합회와 멘토링 사업△주니어 화이트 해커 양성을 위한 교육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황창기 경북소프트웨어고 교장은 “고등학교에서 하기 어려운 사이버 보안 전문교육과 사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학교 경쟁력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훈 정보보호영재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사이버 보안 인재가 양성되어 정보보안 산업이 활성화될 것”이라면서 “지역 교육청과 지자체에서도 관심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소프트웨어고는 2021년 과기부 ‘사이버 가디언즈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에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 유일의 사업수행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사진 설명
   대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 및 경북소프트웨어고의 업무 협약식 장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