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교무처] 온·오프라인 학과(부)장 워크숍 개최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8-31 09:42:24    조회수 : 282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온·오프라인 학과(부)장 워크숍 개최 

 

우리 대학 교무처(처장 김연희)가 지난 25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공간에서 동시에 학과(부)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시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발맞추어 철저한 방역 아래 진행되었다.

 

사실, 일부 참가자만이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 마련된 행사장을 방문하여 워크숍에 참석했다. 각 단과대학 학장, 학과(부)장 및 전공주임교수 등 대부분의 참석자들은 온라인 공간에서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인 줌(Zoom)을 통하여 참여했고, 활발한 질의와 응답 시간도 가졌다.

 

먼저, 김연희 교무처장은 2학기 교무처에서 시행하는 주요 업무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단기적으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 교육의 품질 관리와 중·장기적으로는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지역대학의 역할과 경쟁력에 대해 강조했다. 다음으로, 학생처에서는 대학 방역지침과 지원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비상대책본부를 비롯하여 각 부서별 코로나19 방역에 대비한 조치사항에 대해 안내헀다.
 
한편, 외부 타대학의 발표자는 줌을 통해 전공역량 도출 및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특강을 했다. 융·복합교육, MOOC 등 대학교육의 최근 동향에 대해 살펴보고,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통해 대학의 핵심역량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IR센터에서는 전공역량 고도화 사업 및 비교과교육과정 사업을 안내했으며, 교육혁신원에서도 2학기 수업운영 방식을 발표했다.

 

※ 사진설명
   1. (메인) 학과(부)장 워크숍 현장
   2. (상단) 줌을 통한 행사 실시간 중계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