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AZIT메이커스페이스] 울릉도 청소년을 위한 메이커 교육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20-02-18 09:31:47    조회수 : 2117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울릉도 청소년을 위한 메이커 교육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박세현)과 창업지원단(단장 권순재)의 창업교육공간인 AZIT메이커스페이스에서 3일간 ‘찾아가는 창업 & 메이커 교육’행사를 울릉도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울릉도의 메이커 문화 소외 지역에 있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업교육과 메이커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울릉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학생 약 20명이 참가하여 소그룹으로 나누어 메이커 실습 교육 위주로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참가자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창업지원단 사업 소개와 홍보영상을 상영했다.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면서 청소년들은 창업특강을 듣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디자인 박스를 만들었다. 또한 1회 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가족의 머그컵 만들기, 목공공구를 활용하여 우드 스피커 디자인 스케치부터 조립과 판매사이트 올리기 작업도 하면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했다.
 
둘째 날에는 3D프린터와 펜을 활용한 캐릭터 만들기를 했다. 또한 공예품 만들기, 코딩교육을 포함한 RC카 조립과 조정 실습을 하면서 만들기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마지막 날에는 참가한 학생들이 부모님을 모두 초대하여 자신이 만든 시제품으로 전시회를 열고 발표도 했다. 우수참가자 시상과 수료식으로 3일간 지역사회를 위한 메이커 교육은 마무리를 했다.
 
울릉도로 찾아가 행사를 진행한 황현욱 선생은 “자라나는 꿈나무이지만 지역적으로 소외된 청소년들을 위해 메이커 교육 행사를 진행하여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누구든지 쉽게 우리 대학의 메이커 교육을 받아 특히 창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메이커 문화의 확산에 더욱 힘쓰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http://iacf.daegu.ac.kr

 

※ 사진설명
   (메인 및 상단) 메이커 교육 참가자 단체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