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일본어일본학과] 극심한 취업난, 해외취업으로 돌파
작성자 : 김현 작성일 : 2019-12-10 13:37:43    조회수 : 292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극심한 취업난, 해외취업으로 돌파

 

우리 대학 일본어일본학과 허영은·오수문·김봉정 교수가 일본 현지 취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들을 지도하여 지난 29일 부산 해외취업센터에서 개최된 일본 취업전략 설명회에 다녀왔다.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LINC+ 쌍방향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이었다. 일본 취업 전문가의 특강이 중심이 되어 한국 정부의 해외 취업지원 사업 안내, 일본에서의 한국인 고용 동향, 직종별 취업 전략 등에 관한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참가한 학생들 25명 모두에게 일본 현지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생생한 경험이 되었다. 한편, 일본어일본학과에서는 올해  재학생 및 졸업생들 약 10명의 일본 IT기업, 호텔 등 현지 취업을 지원했다.

 

일본어일본학과 전세진 학생(2학년)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일본 취업의 구인 배율, 취업 유망 직종 등 전반적인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어요. 막연하게나마 생각했던 한국과 일본의 취업 차이점에 관해서도 상세히 비교할 수 있었고요. 또한 일본에서 근무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 수요가 많은 IT 업계 취업 준비 방법 등도 배웠어요. 일본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있다면혼자 고민하지 말고 다음 설명회에 참석하는 것을 꼭 추천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문헌정보학과 전훈배 학생(4학년)도 "저는 일본어일본학과 전공은 아니지만 일본에서 근무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 이번 취업 설명회에 꼭 참석하고 싶었어요. 기대한 만큼 강사들로부터 일본 취업에 관해 전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었고, 평소에 가졌던 질문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었어요. 특히 일본어일본학과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하여 많은 도움이 되어 감사함을 전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 대구대학교 일본어일본학과 홈페이지
   https://japanese.daegu.ac.kr

 

※ 사진설명
   1. (메인) 취업전략 설명회 참가자 단체
   2. (상단) 일본 취업 준비를 위한 특강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DU 스토리 제보를 받습니다. 
   커뮤니케이션팀(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