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재활과학대학, 축제 기간 루게릭병 환자 위한 기부금 모금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18-10-12 17:12:05    조회수 : 4119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재활과학대학 교수 및 학생 모금활동 기념사진]

 

[기부를 하고 있는 재활과학대학 학생들]

 

[기부를 하고 있는 재활과학대학 학생들]

 

[모금함에 붙어 있는 응원 포스트잇 사진]

 

대구대, 축제 기간 루게릭병 환자 위한 기부금 모금

 

-. 재활과학대학 학생 80여명 참여해 20만원 모금
-. 지난 5월 체육학과 백혈병 투병 환우 모금활동 주목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재활과학대학 학생들은 가을 축제 기간인 지난 10월 11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재활과학대학 1호관 일원에서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기부금 모금 활동을 펼쳤다.

 

이번 모금 활동은 대구대가 이번 축제를 먹고 마시는 축제가 아닌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즐기는 착한 축제로 기획·운영한 데 따른 것이다.

 

이날 진행된 모금에는 8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20만원을 모금했다. 모금액은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비영리단체인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한다.

 

학생들은 기부금 모금을 하면서 루게릭병 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하는 응원 문구를 담은 포스트잇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모금 활동을 주관한 재활과학대학 전동원 31대 학생회장(재활건강증진학과 4년)은 “기부를 통해 축제의 의미를 높이고자 했다”면서 “뜻을 함께 모아준 학생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체육학과 학생들은 올해 5월 봄 축제 기간에 백혈병으로 투병하고 있는 김효진 학생(체육학과 1년)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함께 모금 활동을 펼쳐 주목받은 바 있다.

 

* 기부금 모금 활동자 명단


△ 31대 학생회장 전동원 △ 대의원의장 이동규 △ 사무국장 조아라 △ 정책국장 변정률△ 홍보국장 남수진 △ 홍보부장 한다혜 △ 여학복지국장 심다빈 △ 복지부장 전은아 △여학부장 정미진 △ 문화체육국장 이세민 △ 문화체육부장 이상민 △ 대의원 총무위원 이은정 △ 홍보위원 문유진

 

*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 홈페이지
https://www.daegu.ac.kr/page/27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