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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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학생인데 2학기에 실시되는 대면·비대면·혼합수업에서 도우미를 지원 받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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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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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가능합니다. 도우미를 요청한 학생이라면 수업에 대한 학습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문 수어/속기 통역, 노트필기 제공, 문자통역, 대체자료 제작 등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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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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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미로 신청한 학생입니다. 활동을 할 수 있나요? 언제부터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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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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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개강 전(8월 31일)까지 도우미를 선발하여 개별로 전화 또는 문자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선발이 이루어진 학생은 9월 1일부터 활동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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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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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미 활동을 하게 된 학생입니다. 저는 수업과 관련 없는 활동(기숙사생활 보조, 교내 활동)을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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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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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2학기는 대면·비대면·혼합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활동을 하는 도우미 학생은 교내 등교 시점부터 활동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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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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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문자통역, 노트필기, 대체자료, 교과보조) 도우미로 활동하는데 비대면·온라인 수업의 경우는 장애학생에게 자료를 어떻게 제공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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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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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이메일로 장애학생에게 직접 제공해 주시면 됩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실제 활동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제공한 자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이메일로 발송하고 자료를 보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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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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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장애학생 비대면 온라인 수업은 어떤 방법으로 지원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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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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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문학습지원사 (수어통역사/교육속기사)를 각 수업에 배정한 후, 장애학생이 전문학습지원사와 연락하여 수업 날짜와 시간을 조율합니다. 그 후, 강의를 노트북 웹캠으로 연결하는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가. 전문학습지원사를 각 수업에 배정
나. 청각장애학생이 전문학습지원사와 직접 연락 - 수업 날짜 및 시간 조율
다. 강의를 노트북 웹캠, 또는 영상통화로 연결하여 지원 (원격지원)
2. 전문학습지원사(수어통역사/교육속기사), 장애학생도우미(문자통역)가 강의를 자막(문자통역 포함) 또는 수어로 제작하고 장애학생에게 메일로 파일을 전송합니다.
가. 전문학습지원사 및 장애학생도우미가 각 강의에 맞게 자막(문자통역포함) 또는 수어로 자료 제작
나. 청각장애학생에게 메일로 파일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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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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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미활동 중에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거나 자가격리 대상자가 되어 도우미활동을 못하게 될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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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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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학생지원센터로 신고해 주시면 센터에서 대체 근로를 선발하여 배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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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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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학생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거나 자가격리 대상자가 되어 도우미 지원을 받을 수 없게 될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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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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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학생지원센터로 신고해 주시면 센터에서 근로학생과 협의하여 근로 중지 처리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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