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5 1. 전문학습지원사 (수어통역사/교육속기사)를 각 수업에 배정한 후, 장애학생이 전문학습지원사와 연락하여 수업 날짜와 시간을 조율합니다. 그 후, 강의를 노트북 웹캠으로 연결하는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가. 전문학습지원사를 각 수업에 배정
나. 청각장애학생이 전문학습지원사와 직접 연락 - 수업 날짜 및 시간 조율
다. 강의를 노트북 웹캠, 또는 영상통화로 연결하여 지원 (원격지원)
2. 전문학습지원사(수어통역사/교육속기사), 장애학생도우미(문자통역)가 강의를 자막(문자통역 포함) 또는 수어로 제작하고 장애학생에게 메일로 파일을 전송합니다.
가. 전문학습지원사 및 장애학생도우미가 각 강의에 맞게 자막(문자통역포함) 또는 수어로 자료 제작
나. 청각장애학생에게 메일로 파일 전송
Q6 도우미활동 중에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거나 자가격리 대상자가 되어 도우미활동을 못하게 될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6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신고해 주시면 센터에서 대체 근로를 선발하여 배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7 장애학생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거나 자가격리 대상자가 되어 도우미 지원을 받을 수 없게 될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7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신고해 주시면 센터에서 근로학생과 협의하여 근로 중지 처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