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코로나19 관련 FAQ

코로나19 관련 FAQ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장애인위원회 행정실(수정일 8.2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3-10 17:39:56    조회수 : 4173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Q1  장애학생인데 2학기 실시되는 대면·비대면·혼합 수업에서 도우미를 지원 받을 수 있나요?

 
A1  , 가능합니다. 현재 도우미를 요청한 학생이라면 수업에 대한 학습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문 수어/속기 통역, 노트필기 제공, 문자통역, 화면해설, 대체자료제작 등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2  도우미로 신청한 학생입니다. 활동을 할 수 있나요? 언제부터 하면 되나요?

A2  현재 개강 전(831)까지 도우미를 선발하여 개별로 전화 또는 문자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선발이 이루어진 학생은 92일부터 활동이 가능합니다.

 

 

Q3  도우미 활동을 하게 된 학생입니다. 저는 수업과 관련 없는 활동(기숙사생활 보조, 교내 활동)을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A3  , 2학기는 대면·비대면·혼합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활동을 하는 도우미 학생은 92() 교내 등교 시점부터 활동해 주시면 됩니다.

 
 

Q4  학습(문자통역, 노트필기, 대체자료, 교과보조) 도우미로 활동하는데 비대면·온라인 수업의 경우는 장애학생에게 자료를 어떻게 제공해야 하나요?

A4  , 학습에 필요한 자료는 이메일로 장애학생에게 직접 제공해 주시면 됩니다.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실제 활동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제공한 자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이메일로 발송하고 자료를 보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5  청각장애학생 비대면 온라인 수업은 어떤 방법으로 지원 되나요?

A5   1. 전문학습지원사 (수어통역사/교육속기사)를 각 수업에 배정한 후, 장애학생이 전문학습지원사와 연락하여 수업 날짜와 시간을 조율합니다. 그 후, 강의를 노트북 웹캠으로 연결하는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전문학습지원사를 각 수업에 배정

. 청각장애학생이 전문학습지원사와 직접 연락 - 수업 날짜 및 시간 조율

. 강의를 노트북 웹캠, 또는 영상통화로 연결하여 지원 (원격지원)

2. 전문학습지원사(수어통역사/교육속기사), 장애학생도우미(문자통역)가 강의를 자막(문자통역 포함) 또는 수어로 제작하고 장애학생에게 메일로 파일을 전송합니다.

. 전문학습지원사 및 장애학생도우미가 각 강의에 맞게 자막(문자통역포함) 또는 수어로 자료 제작

. 청각장애학생에게 메일로 파일 전송

 
 

Q6  도우미활동 중에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거나 자가격리 대상자가 되어 도우미활동을 못하게 될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6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신고해 주시면 센터에서 대체 근로를 선발하여 배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7  장애학생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거나 자가격리 대상자가 되어 도우미 지원을 받을 수 없게 될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7  장애학생지원센터로 신고해 주시면 센터에서 근로학생과 협의하여 근로 중지 처리를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