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코로나19 관련 FAQ

코로나19 관련 FAQ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학생지원부(수정일 8.2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3-10 17:27:40    조회수 : 6025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Q1 코로나19로 인한 등교 자제로 인하여 시외통학버스 이용일자가 줄어드는데 환불이 되나요?

A1  등교 자제로 인하여 통학버스를 운영하지 않을 경우 미운영기간만큼 일수계산하여 환불합니다. 환불기간은 학사공지에 별도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Q2 근로중에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기침,인후통 등)이 나타난 경우에 어떻게 합니까?

A2  근로지담당자에게 보고한 후 3~4일간 자가격리한 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질병관리본부 1339로 신고 및 근로지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세요.

 

Q3 근로지가 감염병 전염 소지가 높은 근로지여서 근로하러 가기가 힘들면 어떻게 합니까?

A3 근로지담당자와 학생간의 전화상 협의를 통해 근로 일시 중단이 가능합니다.

 

Q4  근로 장학생도 재택근무 혹은 온라인근무가 가능합니까?

A4  불가능하며, 재택근무, 온라인 근로 등은 근로시간이 불인정되어 장학금이 미지급됩니다.(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금 업무처리기준 p16)

 

Q5 확진자가 근로지를 방문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합니까?

A5  방문한 날로부터 14일간 자가격리하고, 타인 간 접촉 및 거주지 밖 외출 자제하며,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발현하는 경우 질병관리본부 1339로 신고 및 근로지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세요.

 

Q6 근로학생으로 선발되면 반드시 사전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합니까?

A6  사전교육자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반드시 학교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를 참고하여 근로내용을 3일내(주말포함) 한국장학재단 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출근부에 입력해야지 만, 익월에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Q7 통학버스 신청시기 및 방법이 궁금합니다.

A7  시외통학버스의 경우 매학기 방학 말에 신청을 받으며, 대구, 지하철 노선의 경우 별도 신청이 없습니다. 모든 통학버스 이용은 우리대학 통학버스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 페이지(daegu.unibus.kr)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우리대학 통학버스는 좌석 예약제(1일전 07:50부터 가능)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약방법 등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https://daegu.ac.kr/bus/detail)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가 문의가 있을 경우 본교 학생지원부(053-850-5214)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Q8 제가 거주하는 장소 근처에 확진환자가 다녀갔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서 혹시라도 저도 감염이 되지 않을까 걱정되고 불안해요.

A8  현재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환자 노출 장소는 보건소의 지시에 따라 소독 등의 방역조치를 하게 됩니다. 소독 실시 후, 다음 날까지 사용을 금지하고 이후 장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감염증 예방을 위해 사람많은 곳에 방문을 자제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