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발전과 성취를 거듭해 온 아름다운 대학

  • 홈으로
  • 홍보관
  • DU 홍보관
  • DU 스토리

DU 스토리

게시판 상세보기에 제목,작성자,게시글,첨부파일을 표시합니다.
[관광경영전공] 학과 설립 40주년 기념 특강
작성자 : 미디어센터 작성일 : 2023-03-10 11:56:39    조회수 : 23208
URL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관광경영전공 40주년 초청 특강 기념사진]

 

[관광경영전공] 학과 설립 40주년 기념 특강

 
- 서일본신문사 한국특파원 히라바루 나오코 기자 초청 특강
- 일본 규슈지역 사례로 스토리텔링 관광의 중요성 강조
 
우리 대학 경영대학 관광경영전공이 설립 40주년을 기념해 서일본신문사 한국특파원 히라바루 나오코 기자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 학과는 지난 3월 9일 경영대학 강의실에서 관광경영 전공생을 대상으로 ‘서일본신문사 한국특파원이 본 일본 관광-스토리텔링 만들기 규슈지방의 사례’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완화로 일본 방문 여행객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규슈 지역의 관광 산업 및 한국과 일본 간 민간 교류 확대에 대한 교육의 기회가 됐다.
 
특히 나오코 기자는 스토리텔링 관광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스토리텔링은 관광 지역의 매력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인으로 강조했다.
 
그는 규슈 사가현 이마리시의 마을의 산책체험 코스를 한 사례로 들었다. 이 마을은 인공적인 관광시설이 하나도 없으나, 영화 촬영을 계기로 스토리텔링과 산책길 관광 소재로 엮어 관광 산업이 활성화됐다고 소개했다.
 
이광우 관광경영전공 학과장은 “이번 강의가 주요 관광지인 일본 규슈 지역의 관광 산업을 이해하고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매력도를 어떻게 하면 더 높일 수 있는지를 고민하는 교육의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 관광경영전공은 1982년 대구·경북지역 최초로 설립돼 다수의 연구자, 사업가, 공무원 등을 배출했으며, 특히 40년 역사를 가진 관광일본어 교과목은 관광과 언어를 접목한 수업으로 명성이 높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