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경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 협약 체결 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김경기 대구대 사업단장]
[차세대반도체 사업단] 대경디지털혁신공유대학 협약 체결
- 우리 대학과 경북대, 계명대, 영진전문대 등 6개 사업단 참여
- 지역 디지털 산업 발전을 위한 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
우리 대학 차세대 반도체 사업단(단장 김경기)이 최근 새롭게 발족한 ‘대경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협의회’에 참여해 디지털 산업 발전을 위한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한다.
대경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협의회는 지난 2월 27일 X-Space메타버스라운지에서 우리 대학을 비롯해 경북대, 계명대, 영진전문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교류 협약 체결 및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 참여하는 사업단은 ▲ 대구대 ‘차세대반도체 사업단’ ▲ 경북대 ‘인공지능 사업단’ ▲ 계명대 ‘실감미디어 사업단’ 및 ‘미래 자동차 사업단’ ▲ 영진전문대 ‘인공지능 사업단’ ‘지능형 로봇 사업단’ 등 총 6개 사업단이다.
이날 행사에서 참여 대학들은 대학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디지털 산업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산학 협력 프로젝트의 개발 및 공동 연구, 학생 교류 프로그램 개선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경기 우리 대학 차세대 반도체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첨단 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 정책에 부응하고, 산업계 수요에 맞는 혁신 실무 인재를 양성해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DU 스토리 제보
우리 대학의 다양한 스토리를 제보받습니다.
미디어센터(850-5011~3)
|